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남녀 갈등으로 정치적 목적 달성하려는 움직임 있어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오늘(11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일부 커뮤니티에서 자극적인 단어를 쓰는 것에 관해서 문제 제기를 했다.
김어준은 현재 온라인에서 성체 훼손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적 기획이 작동하고 있는 것 같다며 정치적 목적을 점점 노골화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다며 사회적 난민을 격렬히 비난하는 이런 움직임에 관해서도 자기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최근 혜화역 시위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자살하라’라는 뜻이 담긴 ‘문재인 재기해’라는 구호와 여기에 엄마 부대와 박사모가 합세하는 움직임도 있다며 남녀갈등으로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려는 시도가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은 유럽의 극우 정당이 유태인을 혐오하는 프레임으로 득세했다며 국내에서도 이런 성공적인 모델을 사용하는 것 같다는 말도 덧붙였다.
최근 유럽 극우는 혐오 프레임을 유태인에서 이슬람으로 대체했다며 우리 입장에서 젠더 이슈와 난민을 공격하는 수순이 곧 유럽 극우 모델을 따라하는 것 같다며 우려를 표했다.

김어준은 이날 여성 운동을 표방하면서 난민을 공격하고 무슬림이 반민주적이며 강간 문화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모순이고 이런 움직임이 향후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 여성이라는 포장으로 정치 환경을 왜곡하는 이런 움직임에 대해서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다.
현재 온라인에서는 여성 우월주의를 주장하는 워마드라는 사이트에서 성체 훼손 인증으로 논란이 빚어지고 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