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신성우, 20년 넘게 스토킹 당해 ‘충격’ 결혼 후 더 심해져 “전 괜찮지만 가족은 제발”…SNS 루머 유포, 저주 퍼붓기, 찾아와 행패 등 피해 호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원조 테리우스’에서 만능 살림꾼으로 거듭난 신성우를 만났다.

10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테리우스, 머슴 되다 - 가수 신성우’ 편이 방송됐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데뷔 28년차를 맞은 가수 신성우는 현재 브라운관과 뮤지컬 무대를 넘나드는 믿고 보는 배우로 활약 중에 있다. 집에서도 그는 ‘미친 존재감’을 발휘, 육아부터 파김치·백김치를 비롯한 김장 담그기까지 척척 해내며 ‘줌마미(美)’를 발산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신성우가 20년 넘게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전해졌다.

번호를 바꿔도 밤낮으로 걸어오는 전화와 수백 개의 아이디로 SNS에 올리는 근거 없는 비방들, 집 앞까지 찾아와 부리는 행패가 무려 20년간 지속돼 오고 있다고 한다.

장기간 이어진 스토킹 때문에 보안에도 더욱 철두철미하게 신경을 쏟고 있는 모습이다.

결혼 전에는 ‘유명인으로 사는 숙명이겠거니’ 했지만, 결혼 이후 그리고 1살배기 아들 태오가 태어난 이후 스토킹이 더욱 극에 달하고 가족까지 피해를 입자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 현재 법적인 소송도 검토 중이라고 한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이러한 이유로 16세 연하의 아내의 얼굴을 알리지 않고 있으며, 이날 방송에서도 마찬가지로 그녀의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가 됐다.

이와 관련, 신성우는 “(스토커가) 아내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를 만들어서 올리고, ‘내가 교통사고가 나서 빨리 죽기를 바란다’는 등 입에 담지 못할 저주를 퍼붓고 피해를 주는 상황이에요. 아내가 화면에 나오면 캡처해서 비방글을 올리고 찾아와서 행패를 부릴 게 뻔해요”라고 말했다.

또 신성우는 “저는 여러분들에게 드러나 있는 인생이라 괜찮지만 저로 인해서 가족들이 곤란을 겪는 건 견디기가 힘들더라고요. 이 시기가 지나고 다시 한 번 저희 가족들이 다 같이 여러분들에게 인사드릴 날을 기다리겠습니다”는 메시지를 (스토커를 제외한 정상적인) 팬과 시청자를 향해 전했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 모자이크 처리된 신성우의 아내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 모자이크 처리된 신성우의 아내

MBC 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