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박해진 ‘사자’ 촬영 중단…100억 제작비 ‘블록버스터 드라마’ 제작사간 갈등으로 촬영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PD가 연출하고 배우 박해진과 나나가 주연하는 사전제작 드라마 '사자'가 제작사 간 갈등에 약 2개월간 제작이 중단됐다.

10일 방송가에 따르면 '사자'는 올해 11월 방영을 목표로 사전제작에 돌입, 올해 1월부터 5월 10일까지 총 16부 중 4부 분량까지 찍은 후 촬영이 중단됐다. '사자'는 100% 사전제작드라마로 올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었다.

이번 사태의 배경에는 프리-프로덕션(pre-production) 단계에서 공동제작사로 함께 참여한 빅토리콘텐츠와 마운틴무브먼트 간 갈등이 있다. 마운틴무브먼트는 올 초 제작사 간 합의 하에 공동제작사의 지위를 내려놨고, 이후 빅토리콘텐츠가 단독으로 '사자' 제작을 맡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일부 관계자들은 "스태프 임금 미지급이 제작중단의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각종 촬영 장비와 대여료, 전문가 섭외비 등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제작사는 이미 주연배우 출연료, 임금 등 수십억원에 달하는 제작비를 지출했다고 반박했다.

‘사자’ 박해진 / 톱스타뉴스 포토 DB
‘사자’ 박해진 / 톱스타뉴스 포토 DB

연출진과 제작사 간 갈등도 노출됐다.

장태유 PD와 제작사는 제작 과정에서 비용 처리 문제 등을 놓고 갈등을 빚은 것으로 전해진다.

빅토리콘텐츠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장 PD가 정해진 것을 초과하는 예산과 작가 교체를 요구하다 연락이 두절됐다"며 "장 PD와 그의 스태프를 제외한 연출부 전원은 오늘도 출근해 촬영 준비에 매진하고 있고, 배우들도 같은 마음으로 촬영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마운틴무브먼트 역시 "모든 사태가 안정되길 바란다. 조속히 촬영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입장을 밝혀 드라마 촬영 재개에 대한 마음은 한뜻임을 강조했다.

그럼에도 당초 11월 방영을 목표로 했던 '사자'는 제작 연기에 따라 편성에도 차질을 빚게 됐다.

‘사자(四子:창세기)’는 어머니의 의문사를 파헤치던 한 남자가 자신과 똑같은 얼굴의 인간을 하나 둘 만나면서 더 큰 음모에 휘말리는 판타지 로맨스 추리 드라마로 박해진 나나 곽시양 이기우 김창완 박근형 등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특히 박해진은 극 중 대기업 비서실장 강일훈을 비롯해 1인 4역을 소화한다.

박해진이 연기하는 네 명 중 세 번째 캐릭터인 동진은 역대급 천재이자 무서울만큼 집요한 악의 결정체다. 극중 의학박사인 우기훈(김창완)에 견줄만큼 뛰어난 천재로 네 명의 캐릭터 중 가장 머리가 좋으며 치밀하고 주도면밀하게 자유자재로 사람을 움직인다. 그러나 세상을 불신하고 목적을 위해서는 누구든 이용하며 타인의 목숨 따윈 안중에도 없는 무서운 인물이기도 하다.

특히 동진은 네 명의 캐릭터 중 지금까지 보지못한 박해진의 사악하고 섹시한 연기를 볼 수 있어 관전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동진이 왜 이렇게까지 사악해지고 처절한 캐릭터가 됐는지 서서히 밝혀지는 것이 '사자'의 주요 스토리이기도 하다.

이 드라마는 한류스타 박해진이 1인 4역을 맡고, 100억원대의 제작비도 투입돼 올 하반기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