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검찰, 삼성전자 추가 압수수색…‘노조 와해 개입 여부 의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삼성전자서비스 노동조합 와해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윗선 개입 규명을 위해 삼성전자를 추가 압수수색 중이다.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부장검사 김성훈)는 10일 오전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등 3~4곳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문건을 확보하고 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이상훈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전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집무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장은 2012년부터 지난해 10월까지 경영지원실장을 맡은 바 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검찰은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이 삼성전자서비스에 인력을 파견하는 등 방법으로 노조 와해 과정에 깊숙하게 개입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위장 폐업 및 비노조원 일감 줄이기 등 와해 공작이 본사 지시로 이뤄졌다는 판단이다. 

이와 관련 노동조합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삼성전자서비스 최모 전무의 경우 삼성전자 본사 등 윗선에 대한 '통로' 역할을 맡은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5월 삼성전자서비스 본사 콜센터와 삼성전자 본사 경영지원실 등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