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혜화역 시위, 여성계가 결정할 때가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오늘(10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전날에 이어서 혜화역 시위에 우려를 표했다.
전날 혜화역 시위를 주도한 ‘불편한 용기’ 내부에서 어린 남아를 동반한 엄마들의 참여에 대해서 이견이 있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김어준은 주최측에서 영유아라고 해도 한남충(한국 남성을 비하하는 한남충과 아이의 합성어)이다, 즉 어린 유치원생까지 벌레에 비유하는 말이 있었다며 이제는 여성계가 결정할 때가 됐다고 말했다.
‘여성 운동이기만 하면 모든 걸 포용할 수 있는지’를 결정할 때가 됐다는 것이다.
김어준은 약자의 운동은 주위를 환기시키고 그동안의 상처 탓에 공격적 요소가 있을 수밖에 없다며 그 시점을 지나서 일부가 마이크를 들고 주도하게 되면 결정의 시점이 온 것이라고 말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의 뉴스공장

그 또 하나의 근거로 십이한남, 즉 세종대왕, 이황, 이순신, 안중근 등 조롱 댓글도 있다.
김어준은 이는 역사적 부재를 넘어서 인간 존중의 부재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다시 한 번 이들이 극우라고 주장하는 이유로 ‘박정희는 한남충이 아니며 박근혜는 여자라서 탄핵됐다’라는 주장을 들었다.
시사IN의 김은지 기자도 이에 대해 위험한 주장이라며 김어준과 함께 혜화역 시위에 대해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김어준은 전날에 이어 난민과 여성 이슈를 혐오적인 단어로 대체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