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영무 장관, “여성들 행동거지 조심해라” 발언에 “오해다”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가운데 이에 직접 사과를 했다.

9일 오전 송영무 장관은 성고충전문상담관 간담회에서 “여성들이 행동거지라든가 말하는 것, 이런 것들에 대해서 조심해야 돼야 한다”, “여자들 일생은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좀 있다. 이걸 깨닫게 해 줘야 된다”라며 성폭력 피해 여성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듯 한 발언을 했다.

이후 송 장관은 자신이 한 발언이 논란이 되자 오후 늦게 국방부 기자실을 찾아 경위를 설명하고 유감을 표했다. 

송 장관은 “본의가 아니게 오해가 된 것이 있어서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국무위원의 자격있는 장관이니까 유감을 표한다”며 “제 의도와 완전히 달리 여성들에 대한 행동거지라고 비춰질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제 불찰”이라고 해명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 / 뉴시스
송영무 국방부 장관 / 뉴시스

이어 송 장관은 “회식 승인 제도를 훈령으로 만드는 것을 구상하는데 ‘여성들과의 회식을 금지한다’이런 게 규정에 들어가서는 안 된다는 취지였다”며 “행동거지나 말을 조심해야 한다는 것은 규정에 들어가서는 안된다는 사례로 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여자들 일생은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발언에 대해서도 “(큰 딸을 잃고) 딸 하나를 키우는데 부인이 노심초사하는 것을 말한 것”이라며 “(아내가) 딸을 그렇게 기르더라고 예를 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송 장관은 지난해 11월에도 JSA 경비대대 한국 측 병영식당에서 장병들과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마이크를 잡고 인사말을 하다 “원래 식사 자리에서 길게 얘기하면 재미가 없는 건데 식사 전 얘기와 미니스커트는 짧으면 짧을수록 좋다고 하죠”라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