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육군 사단장, 여군 장교 따로 불러내 성추행…‘추가 피해자 있어’ 조사 진행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해군 장성 성폭행에 이어 육군 사단장이 여군 장교를 성추행한 사건이 발생했다.

9일 육군 중앙수사단 측은 “육군 모 부대 A준장이 부하 여군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신고를 받고 관련 조사를 진행 중”이라 밝혔다.

중수단 관계자는 “A준장이 손을 만지는 성추행 행위가 있었음을 확인해 정식으로 수사하고 있다”며 “A준장을 9일부로 보직해임하고 현재 육군본부에 대기 중”이라고 말했다. 

육군에 따르면 여군 B장교는 올해 3월께 사단장인 A준장과 위수지역 내인 서울의 한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한 뒤 돌아오는 차안에서 손을 만지는 추행을 당했다.

A준장은 부대에서 주관한 여군인력 간담회에 참석한 B장교 따로 불러내 식사한 뒤 차에서 손을 보여달라며 손을 만진 것으로 알려졌다.

B장교는 A준장이 평소 심리학을 공부했는데 손가락 길이를 보면 성호르몬 관계를 잘 알 수 있다며 손을 만졌으며 그는 단둘이 있는 상태에서 경황이 없어 손을 보여준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은 B장교가 이 같은 사실을 두고 고민하던 중 최근 헌병대에 “A준장으로부터 원치않는 신체접촉이 있었다”고 신고하면서 드러났다. 

중수단 관계자는 “A준장이 B장교가 심적으로 힘들어하는 것 같아 격려 차원에서 같이 밥을 먹었다”며 “손을 만진 사실을 시인하면서도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진술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시스 제공

현재 중수단은 B장교에 대한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휴가조치하고 양성평등상담관과 국선 변호인 입회하에 피해사실에 대한 조사를 진행중이다.

또 중수단은 A준장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른 두 명의 피해자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함께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A준장은 B장교를 제외한 다른 부하 여군을 상대로도 차에서 손과 다리를 만지거나 자신의 집무실에서 어깨를 만진 것으로 전해졌다. 

중수단 관계자는 “현재 수사를 착수한 것이고 아직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지는 않았다. 피해자들에 대한 조사가 있어야 한다. 불법행위에 대한 확인이 끝나면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육군 관계자는 “이번 사안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 법규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해군은 음주 후 여군을 성폭행하려 한 혐의로 C준장을 긴급체포한 뒤 보직해임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