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영욱, 오늘(9일) 전자발찌 부착 기한 만료…‘성범죄자 알림e’에서 신상 정보 조회는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고영욱이 오늘(9일) 전자발찌를 벗는다.

2013년 12월 3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받았던 고영욱은 9일 전자발찌 부착 기한이 만료됐다.

앞서 고영욱은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미성년자 3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과 신상정보 공개·고지 5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3년형 등을 선고받은 바 있다.

뉴시스
뉴시스

고영욱은 안양교도소와 남부교도소에서 수감 생활을 한 뒤 2015년 7월 10일 만기 출소했으며, 출소 당일부터 전자발찌를 부착했다.

그동안 고영욱의 위치 및 이동 경로는 전자발찌를 통해 실시간으로 법무부 중앙관제센터에 기록됐다. 하지만 9일 이후 그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없게 됐다. 또한 학교 등의 제한구역에 출입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다만 신상 정보 공개 및 고지 기간이 남아 있어 고영욱의 신상 정보는 ‘성범죄자 알림e’를 통해 앞으로 2년 동안 조회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