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만물상’ 여름깍두기, 여름깍두기 만드는 방법은?…‘아삭 시원한 맛에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만물상’에서 소개된 여름깍두기 비법이 화제다.

지난 5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요리의 신(神)’ 들이 7월 제철 밥상 대첩을 벌였다.

유귀열 한식 조리 기능장과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배추도사 무도사’라는 이름으로 한 팀을 이뤘다.

이들은 햇무와 햇배추를 이용해 아삭아삭하고 싱싱함이 오래가는 여름 깍두기와 양념이 쏙 밴 여름 배추 겉절이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여름깍두기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여름깍두기 /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여름깍두기 /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1. 여름 햇무는 2cm*2cm로 아담하게 잘라야 한다. 크게 썰면 양념이 잘 안밴다. 단, 가을 무는 큼직하게 썰어야 한다.

2. 무 3개 기준 소금 반컵, 설탕 1컵, 소주 반병을 넣고 뒤적거리고 1시간 반을 두면 물이 자작자작해진다. 그때 씻지 않고 건져서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준다. 이렇게 해야 아삭아삭하고 쓴맛도 빠진다.

3. 고춧가루 1컵반, 간 배 반컵, 간 양파 반컵, 멸치액젓 반컵, 새우젓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반을 넣어 양념을 만든다.

4. 절인 무에 양념장을 투하해 섞는다. 쪽파를 넣어주고 함께 섞는다. 

5. 무 3개 기준 밀가루 1~2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적당한 양을 넣는 것이 중요하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