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월호 사건’ 예문으로 출제한 국어교사, “그날 세월호를 탔었다면?” 비난 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충북 제천지역 한 고등학교에서 ‘세월호 침몰사고’가 시험 예문으로 나와 논란을 빚고 있다.

6일 해당 학교 측은 전날 한 교사가 기말고사 국어시험 문제에 세월호 사고를 예문으로 출제했다고 전했다.

조건 부분 전환 구조에 따른 추가형이고 결과 부분 전환 방향에 따라 상향적 사후 가정사고 형태를 서술하라는 문제였다.

이에 ‘그날 세월호를 탔었다면, 나도 죽었을 것이다’를 예문으로 제시했다.

하지만 시험을 치른 일부 학생들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사진을 찍어 올리면서 수천 개의 비난 댓글이 달리는 등 파장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유가족들이 보면 어떤 생각이 들까’ ‘어떻게 저걸 시험문제로 내’ ‘비유할 게 있고 안 할 게 있는 것.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된다’ 등 강하게 비난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학교 측은 사고 과정을 지도하면서 결과가 부정적이거나 안타까운 사례로 언급하고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적 차원에서 대표적인 사례로 세월호를 언급한 부분이라는 입장이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학교 관계자는 “출제 교사는 평소에도 세월호 참사를 가슴 아파해 항상 리본과 배지를 달고 다녔다”며 “학생들을 지도한 방향과 다르게 문제가 불거져 안타깝다”고 설명했다.

이어 “출제 의도 등을 고려하더라도 사회적으로 민감한 사안인 세월호를 예문으로 들어 유가족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부분은 부적절했다”고 덧붙였다.

문제가 불거지자 도교육청도 이날 오후 학교를 방문해 출제 교사와 학교 관계자를 상대로 출제 의도와 과정, 절차 등 사실을 확인 중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선 사실을 확인한 뒤 도교육청 내 평가문안 관련 위원회를 통해 처리절차를 논의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