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투 논란’ 서울대 강대희 총장후보 자진 사퇴…‘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차기 서울대 총장 후보로 최종 선출됐던 강대희(나이 55세)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가 과거 성희롱 ·성추행 등 미투 논란으로 6일 자진 사퇴했다.
 
강 교수는 이날 ‘서울대학교 총장 후보자 사퇴의 글’을 발표해 “지난 며칠간 언론보도로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이제 후보직을 내려놓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서울대의 모든 구성원들께서 변화와 개혁을 위해 저를 후보자로 선출해주셨지만, 그 뜻을 제대로 받들지 못해 죄송하다”며 “저의 부족함을 깨닫고 여러 면에서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마지막으로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서울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글을 맺었다.
 
최종 후보자인 강 교수는 교육부장관의 임명 제청에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단계를 남겨두고 있었으나 뉴시스 보도를 통해 과거 성희롱으로 인해 보직해임된 사실과 여교수 성추행, 논문 표절 등의 의혹이 공론화됐다.
 

강 교수는 지난 2011년 6월께 다른 교수와 기자들이 함께한 술자리에서 동석한 모 언론사 여기자에게 부적절한 발언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기자들과 이른바 '러브샷'을 하다 술자리 맞은 편에 앉아있던 해당 여기자에게 스킨십을 요구하는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것이다. 이에 피해 당사자를 비롯한 기자들이 학교 측에 강력하게 문제 제기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교수는 당시 서울대병원 대외정책실장과 ‘국립대학법인 서울대학교 설립준비위원회’ 내에 설치된 법인설립추진단의 부단장 등 주요 보직을 맡고 있었으나 해당 사건으로 동시에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