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국 동굴 소년들, 현재 탈출하기엔 너무 위험…‘비 예보에 초조함 더 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13일째 태국 북단의 탐 루엉 동굴에 갇혀있는 유소년 축구단 13명에 대한 의료진단 결과 현재 탈출을 시도하기에는 너무 위험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지난 5일 CNN은 태국 해군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또 이날 해군 특수부대는 펌프로 산소를 동굴 내부에 주입하기 시작했다.

지난 2일 밤(현지시간) 3명의 영국 탐사 구조팀에 의해 처음으로 생존이 확인된 후 도착한 태국 해군 구조팀 7명 가운데는 의사와 간호사가 포함되었다.

집단 의료 평가와는 별도로 이날 공개된 의사의 추가 보고서는 소년들 중 2명과 코치가 영양부족으로 인한 탈진 증상을 시달리다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달 23일 조난된 소년들은 11세~16세이며 1명의 코치는 25세이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소년들을 꺼낼 여러 방안이 시간을 다투며 강구되는 사이 주말에 비가 예보돼 생존 확인의 기쁨이 점차 불안과 초조감으로 변하고 있다. 

사건 발생 직후부터 총 길이 10㎞의 동굴로부터 많은 량의 물이 배수되었지만 좁다랗고 구불구불한 내부 통로에는 아직도 물이 가득 차 있다.

즉 깊고도 한 치 앞을 볼 수 없어 방향감을 상실케 하는 진흙탕 물 속을 잠수로 헤엄치는 방법만이 현재 유일하게 동굴을 드나드는 길이다.

소년들의 대피 지역은 입구에서 3㎞ 넘게 떨어져 있으며 전문 구조대원들도 어두컴컴하고 물이 천장까지 가득 찬 통로를 잠수해 거기까지 가는 데 6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