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응급실 의사 폭행 관련’ 광주시의사회, 의사 폭행 엄벌 및 경찰 응급실 상주 근무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광주시의사회가 ‘응급실 의사 폭행’ 사건 엄벌을 촉구했다.

5일 광주시의사회는 성명을 통해 “지난 1일 전북 익산의 모 병원 응급실에서 술에 취한 환자가 치료 중이던 당직 의사를 주먹과 발로 폭행, 중상해를 입힌 사건이 발생했다”며 위와 같이 주장했다.

이어 “의료진 폭행에 대한 의료계의 강력한 처벌 주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많은 폭력에 노출돼 있다. 법의 보호조차 받지 못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광주시의사회는 “진료 중인 의사가 폭행당해 응급환자를 치료하지 못할 경우 환자에게 중대한 위해가 가해질 수 있는 분명한 상황”이라며 “의료인 폭행에 대한 처벌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응급실 폭행사태가 매번 반복되고 있다. 응급실뿐만 아니라 병원 내 모든 폭행 사태에 대해서도 강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BS 뉴스 캡처

그러면서 “술 취한 사람과 진료방해자에 의한 의료인 폭행 사건이 감경 처벌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추가했다.

이어 광주시의사회 측은 의료진 역시 보호받아야할 국민이라며 “환자와 의료인들에 대한 위협과 폭행을 예방하기 위한 국가의 의무를 다하라”며 경찰의 응급실 상주 근무를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