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연 매출 25억 원...대박 물회 가게의 비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6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평범한 은행원에서 ‘물회 대모’가 된 손휘준 (59) 씨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손휘준 씨는 포항 토박이다. 그녀는 활어차 사업을 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서울에 횟집을 차렸다. 그러나 해마다 월세를 올려줘야 한다는 압박에 서울 생활 3년 만에 다시 고향에 내려오게 된다. 그녀는 이곳에서 횟집을 다시 시작했지만 얼마 가지 않아 남편의 거래처 부도로 연쇄 부도를 맞게 되고 10억이 넘는 빚을 떠안게 되었다. 이때 손휘준 씨는 ‘더 이상 내려갈 바닥이 없으니 올라갈 일만 남았다’고 스스로 다독였다.

그녀는 자신이 만든 특제 소스를 곁들인 ‘물회’로 다시 한 번 심기일전 한다. 손휘준 씨의 사업 원칙은 ‘맛은 속일 수 있어도 재료는 속일 수 없다’는 것. 그녀는 최고급 자연산 횟감만 고집한다. 또 물회의 소스에는 인공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토종 매실로 만든 매실 엑기스에 다시마 가루, 버섯 가루, 멸치 가루 등 천연 조미료로 소스의 맛을 완성한다.

채널A 제공
채널A 제공

손휘준 씨의 또 다른 철칙은 ‘너 살고, 나 살고, 같이 살자’이다. 손휘준 씨는 해안로를 따라 늘어서 있는 주변 물회 집을 일일이 찾아 다니며 설득한 끝에 공동 구매로 재료 단가를 낮춘다. 또 자신의 30년 물회 경력 노하우를 주변에 전수해준다. 그 후 ‘포항 물회 지구’도 만들어졌다. ‘혼자 잘 살면 오래 못 가지만 다 같이 잘 살면 오래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서민갑부’ 손휘준 씨의 물회에는 진심이 가득하다.

연매출 25억 원! 평범한 은행원에서 ‘물회 대모’가 된 손휘준 씨의 이야기는 5일 밤 9시 5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어디에도 없는 독한 갑부가 온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