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삼구, 아시아나 ‘기내식 대란’에…“승객들에게 죄송, 유가족에게도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 박삼구 회장은 최근 발생한 기내식 대란과 관련, 4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오후 5시 서울 금호아시아나그룹 사옥에서 “국민 여러분께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사태로 인해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서 죄송하다”며 “많은 분들이 어려움과 고통을 받는 데 대해 회장으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새 기내식 공급업체 샤프도앤코의 협력사 고 윤규석 대표에 대해서는 “불행한 일을 당하게 된 것에 대해 무척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유족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2일 오전에 사고 소식을 접했는데 어제 귀국해 이제야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 YTN 뉴스 캡처
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 YTN 뉴스 캡처

그는 “LSG코리아에서 새로운 업체로 바꾸는 과정에서 준비가 부족했고, 또 많은 오해를 사게 됐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들, 아시아나항공 고객들에게 실망을 끼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1일부터 기내식 때문에 지연출발을 해서 업무에 많은 지장을 받은 승객들도 있다”며 “음식을 제공하지 못해서 불편을 겪은 손님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미리 예측을 못하고 준비를 못해 많은 직원들이 엄청난 고생을 하고 있다”며 “이 자리를 빌어서 우리 임직원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진작 기자회견을 했어야 했는데 조금 늦어져 죄송하다”며 “지난 1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칭따오 병원 착공식이 있어서 제가 총동문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가 어제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