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허재 남자 농구 대표팀, 15년만에 북한과 경기 소감…“평생 기억에 남을 경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허재 남자 농구 대표팀이 남북통일농구 혼합경기 후 소감을 전했다.

지난 4일 허재 감독은 평양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열린 통일농구 첫날 남자 혼합경기에서 ‘평화팀’을 이끈 후 “뿌듯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처음에는 교류전이다 보니 선수들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경기한 것 같다”라면서 “나중에 승부가 갈리는 시점에서 선수들이 재미있고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이야기했다.

1999년 남북을 오가며 두 차례 가졌던 통일농구는 2003년 평양에서 열리는 대회를 마지막으로 중단됐다. 허재 감독은 2002년 남한을 대표해 활동했다.

혼합경기는 남한과 북한 선수 6명씩이 한 팀을 이뤄 ‘평화팀’-‘번영팀’의 대결로 펼쳐졌다. 남자 혼합경기는 102-102 무승부로 끝났다. 

허재감독은 “(선수들이) 생각보다 북측 선수들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았다”며 “평생 기억에 남을 경기 같은 생각이 든다”고 이야기했다.

뉴시스 제공

이어 “많은 관중 앞에서 선수들이 뛰는 것도 오랜만인 것 같고 나도 관중 앞에서 선수들과 즐기며 한 게 처음이라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둘째날인 5일에는 남북 친선전이 열린다.

이에 허재 감독은 “경기니까 승패가 나겠지만 북측 선수와 좋은 경기를 하고 여기 농구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멋진 경기가 되도록 선수들과 잘 해보겠다”고 이야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