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직토픽] 청하, “가온디지털종합차트 상반기 탑텐 진입, 정말 감사드린다”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8.07.04 06: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우리술’의 ‘술길’에는 기분 좋은 꽃향기가 난다.
 
최근 가온차트에 따르면 청하의 ‘롤러코스터’는 가온디지털 종합차트 상반기 결산 8위에 올랐다. 탑텐 진입의 쾌거를 이뤄낸 것.
 
지난 1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청하의 두 번째 미니앨범인 ‘오프셋(Offset)’의 타이틀곡인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가 공개됐다.
 
해당 음원은 지난 1월 18일 오전 9시 벅스,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까지 총 4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청하 SNS
청하 SNS

 
솔로 데뷔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발매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 ‘오프셋(Offset)’은 청하의 무대 아래서의 자연스러운 일상(off)과 무대 위 화려한 모습(set) 등을 음악, 영상, 사진, 안무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다채롭게 담아낸 앨범이다.
 
가요계 대표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이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90년대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바이브와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투스텝 리듬을 조화롭게 재단한 곡으로, 청량하게 울려 퍼지는 인트로부터 청하의 매력적인 애드리브 섹션이 리스너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한다.

7월 2일 멜론 일간차트

 
이에 ‘롤러코스터’는 노래가 나온지 반년이 지난 7월 2일에도 멜론 일간차트 35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그야말로 롱런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가온차트
가온차트

 
이러한 롱런에 힘입어 가온디지털 종합차트 상반기 결산에서 ‘롤러코스터’는 8위에 올랐다. 여성 솔로로서 상반기 탑텐에 오른 가수는 청하가 유일하다.(이미지 참고)
 
이와 같은 성과에 톱스타뉴스는 MNH엔터테인먼트에 소감을 요청했다.
 
이에 청하는 “많이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ㅠㅜ”(*눈물표시 중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랑해 주신만큼  앞으로 더 발전해 나아 가겠습니다! 다음 앨범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할게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라고 감격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모든 문장에 느낌표가 붙은 것만 봐도 얼마나 감격해하고 감사하는지 알 수 있다.
 
지난달 26일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가 오는 7월 18일 세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컴백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청하가 지난 1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오프셋(Offset)’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로, 더욱 뚜렷해진 청하의 음악적 컬러가 담긴 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청하 / 서울, 최시율 기자
청하 / 서울, 최시율 기자

 
상반기 가온디지털종합차트 탑텐에 들 정도로 가요계 대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완벽하게 자리매김한 청하가 어떤 곡으로 상승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MNH 관계자는 “미니 1집과 2집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청하가 더욱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하기 위해 컴백 준비에 매진 중”이라며 “새로운 앨범을 들고 돌아올 청하에게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청하 / 서울, 최시율 기자
청하 / 서울, 최시율 기자

 
현재 청하는 MC, 라디오 DJ, 리얼리티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가전제품부터 화장품에 의류 브랜드 등의 각종 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