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규리, 거꾸로 가는 나이 ‘시선 강탈’ 화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배우 남규리가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청순하고 투명한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남규리는 청량감 넘치는 이미지를 선보이며 여전한 미모를 과시했다. 섹시한 사진 분위기와 달리 촬영 현장은 유쾌한 분위기로 진행되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남규리는 올 가을 영화 ‘질투의 역사’ 개봉을 앞두고 있다.

남규리 / 아레나
남규리 / 아레나
남규리 / 아레나
남규리 / 아레나
남규리 / 아레나
남규리 / 아레나

배우 남규리(나이 33세)의 본명은 남미정으로 1985년 4월 서울 태생이다.

2006년 2월 3인조 여성 음악 그룹 씨야의 리더이자 리드보컬로 데뷔해 활동했고, 2008년 영화 ‘고死: 피의 중간고사’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배우로 데뷔했다. 2009년 2월 엠넷미디어와 계약종료 후 코어콘텐츠미디어 측과 계약기간을 둘러싸고 갈등을 겪다가 2010년 1월 계약종료에 합의했다. 이후 연기자로 변신하여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2010), ‘49일’(2011), ‘해운대 연인들’(2012), ‘무정도시’(2013) 등에 출연했다.

남규리는 1985년 4월 26일 서울에서 태어나 순천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 1남3녀 중 셋째로 태어났다. 어렸을 적에는 유복하였으나, 초등학교 3학년 때 여섯 식구가 반지하 단칸방에서 살아야 할 정도로 생활이 어려워졌다. 

남규리는 중학교 시절 노래와 춤에 관심이 많아 3학년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웠는데, 보컬 학원에 다닐 형편이 안돼 당시 살던 신대방동 반지하 단칸방 옆에 있던 개를 기르던 창고에서 노래 연습을 했고, 인터넷에서 ‘노래 잘 부르는 법’, ‘바이브레이션 잘 하는 법’, ‘허스키한 목소리 나게 하는 법’ 등을 검색해서 출력한 뒤 혼자 공부했다. 남규리는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당곡고등학교 졸업 후, 2003년 명지전문대 실용음악과에 진학했다. 남규리는 한 학기만을 마치고 휴학한 후, 가수가 되기 위해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는데, 집에 손을 벌릴 수가 없어 햄버거집에서도 일했고, CF 코러스, 만화영화 주제가 부르기, 텔레마케팅, 노트북 판촉행사 도우미 등 각종 아르바이트를 해야했다. 그녀는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절 ‘백세개의 모노로그’라는 책을 보면서 혼자 연기 공부를 하기도 했다. 

청담동에 있는 커피숍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마침 가게에 이수만과 양현석이 손님으로 온 일이 있었는데, 남규리는 둘이 나갈 때 가수가 되고 싶다는 내용의 쪽지를 건넸고, 양현석 측에서 연락이 와서 오디션 후 연습생으로 뽑혔다. 1년간 YG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다 2004년 피치 못할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고, 남규리는 대인기피증까지 겪을 정도로 심한 절망감을 느꼈다. 

이후 바이브의 류재현이 그녀를 음반 기획자 김광수에게 소개해줘서 오디션을 거쳐 다시 연습생이 되었고, 마침내 2006년 2월 김연지, 이보람과 함께 1집 앨범 The First Mind를 발매하며 3인조 여성 음악 그룹 씨야의 리더이자 리드보컬로 데뷔했다.

데뷔 직후부터 언론으로부터 ‘여자 SG 워너비’로 불리며 관심을 받은 씨야는 2006년 3월 12일 ‘SBS 인기가요’에서 지상파 데뷔 무대를 가졌다. 1집 대표곡 ‘여인의 향기’는 온라인 음악 차트인 맥스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했고, ‘SBS 인기가요’에서 4월 넷째주 뮤티즌송을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남규리는 다른 멤버보다 먼저 활동을 시작해 같은해 4월부터 SBS ‘일요일이 좋다’의 ‘X맨’ 코너에 출연하여 송혜교를 닮은 외모로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았고, 6월에는 SBS ‘실제상황! 토요일’의 코너인 ‘리얼로망스 연애편지 시즌3’에 출연했다. 이러한 예능 출연으로 남규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로 인해 그녀는 6월 ‘맥스MP3’ CF를 통해 광고 모델로 데뷔하게 됐으며, 7월에는 모델료 1억원에 ‘1682콜렉트콜’ 모델로도 발탁됐다. 11월에는 이범수와 함께 SG 워너비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씨야는 ‘여인의 향기’ 후속곡 ‘구두’로 활동했고, 2006년 7월에는 KBS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의 OST ‘미친 사랑의 노래’를 디지털 싱글로 발매했다. ‘미친 사랑의 노래’는 온라인 음악 차트인 벅스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맥스차트에서는 6주 연속으로 1위를 했으며, SK텔레콤 통화연결음 순위에서도 4주 연속으로 1위를 했다. 씨야는 2006년 아시아송 페스티벌에서 신인상, 서울가요대상 신인가수상, 골든 디스크 신인상, ‘SBS 가요대전’ 여자신인상 등을 수상했다.

씨야는 2007년 5월 25일 2집 Lovely Sweet Heart를 발표하고, 대표곡 ‘사랑의 인사’로 방송 활동을 다시 시작했다. 씨야의 2집은 발매직후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차트 1위에 올랐으며, 대표곡인 ‘사랑의 인사’는 벅스차트 4주 연속 1위, 멜론차트 7월 월간차트 1위를 기록했고, 7월 15일 ‘SBS 인기가요’에서 ‘여인의 향기’ 이후 1년여만에 재차 뮤티즌송을 차지했다. 씨야는 후속곡 ‘결혼할까요’로 활동했고, 11월에서 12월에 걸쳐 데뷔 후 처음으로 서울, 대구, 부산에서 단독 콘서트를 가졌다. 씨야는 2007년 MKMF 여자그룹상, 골든 디스크 디지털음원 본상, 서울가요대상 본상을 수상했다.

2009년에는 3월 개봉한 영화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에 캣걸 역으로 카메오 출연을 했고, OST인 ‘보고싶은 얼굴’도 불렀다. 같은 해 3월에는 미니앨범 수록곡 춤 연습을 하던 중 갈비뼈 골절 사고를 당했다.

2009년 4월 계약기간을 둘러싸고 남규리와 코어콘텐츠미디어 사이에 논란이 생겼다. 같은해 7월 남규리가 다시 씨야로 복귀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으나 서로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해 무산되었고, 코어콘텐츠미디어는 남규리를 대신할 새로운 멤버로 수미를 영입했다. 한편 남규리는 가수가 아닌 연기자로 활동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결국 양측은 2010년 1월 계약종료에 합의했고, 남규리는 이야기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남규리는 2010년 2월 김수현이 극본을 쓴 SBS 주말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 캐스팅되면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이 작품으로 2010년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했다.

2011년 1월 남규리는 씨야 멤버들과 다시 뭉쳐 신곡 2곡과 씨야의 기존 히트곡 13곡이 수록된 굿바이 앨범 See You Again을 발표하고, 30일 ‘SBS 인기가요’에서 고별무대를 가졌다. 이로써 씨야는 데뷔 5년만에 공식적으로 해체하게 됐다.

2011년 3월부터 남규리는 이요원, 조현재, 배수빈 등과 함께 SBS의 수목드라마 ‘49일’에 출연했다. 5월까지 방송된 이 드라마에서 그녀는 결혼을 앞두고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는 신지현 역을 맡았다. 

이후 10월 케이블 채널 트렌디에서 방송된 뮤직 옴니버스 드라마 ‘피아니시모’ 중 ‘네버 엔딩 러브’(Never Ending Love) 편에 출연했고, 12월에는 중국 드라마 ‘나의 기억을 잃은 여자친구’(我的失憶女友)에 주연으로 캐스팅됐다. 남규리는 2012년 7월 KBS의 단막극인 ‘KBS 드라마 스페셜’에 출연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고, 8월에는 KBS 월화드라마 ‘해운대 연인들’에 김강우(이태성 역)의 약혼녀 윤세나 역으로 출연했다.

2013년 6월 남규리는 나무엑터스로 소속사를 옮겼다. 같은해 그녀는 종합편성채널 JTBC의 월화드라마 ‘무정도시’에서 마약조직에 잠입하는 경찰 윤수민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최근 남규리는 지난 5월 30일 개봉한 영화 ‘데자뷰’에서 배우 남규리는 극중에서 차 사고로 사람을 살인한 후 공포스러운 환각증세를 겪게 된 여자 ‘지민’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