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승훈, 故 유재하-김현식 추모 “내 음악 인생의 계기가 된 은인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가수 신승훈이 故 유재하와 김현식의 기일을 기념하며 자신의 소속사인 도로시 컴퍼니의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orothycp)과 트위터(https://twitter.com/dorothy_company)에 선배 싱어송라이터들을 기리는 추모글을 올려 화제다.
 
신승훈은 공식 SNS를 통해 “오늘이 김현식, 유재하 선배님의 기일이자 저의 데뷔 23년이 되는 날입니다! 두 선배님의 음악으로 시작된 저의 음악 인생이 절반을 지나가고 있는 지금!! 다시 한번 데뷔 전의 마음으로 두 분의 Lp를 꺼내 들어봐야겠어요!!! ^^” 라며 두 명의 천재 뮤지션들이 남긴 음악 유산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특히 최근 프로젝트 앨범 ‘그레이트 웨이브(GREAT WAVE)’로 가요계로 돌아온 신승훈은 자신을 가수의 길로 접어들게 만든 장본인을 故 유재하, 김현식이라 언급하며 이들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신승훈 / 도로시컴퍼니
신승훈 / 도로시컴퍼니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신승훈을 발라드의 황제로 만든 유재하, 김현식, 대한민국 가요계의 거장들이네요. 멋지십니다“, “유재하, 김현식의 음반은 단언컨대 명반입니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추모 물결에 동참했다.
 
클래식을 전공한 싱어송라이터 故 유재하는 단 한 장의 음반을 통해 국내 최초로 홀로 작사, 작곡, 편곡, 노래, 연주를 선보여 신승훈을 비롯 작곡가 김형석, 가수 한영애 등 후대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줬다.
 
또 그를 기리며 지난 ‘1989’년부터 개최된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조규찬, 유희열, 김연우 등 실력파 뮤지션들을 꾸준히 배출해왔다.
 
또한 “아! 저의 23년 음악생일도 축하해 주실거죠?^^”라고 밝힌 신승훈은 한국적 록, 블루스록의 대표적 보컬리스트로 추앙 받는 故 김현식이 세상을 등진 날과 같은 1990년 11월 1일,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데뷔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신승훈은 오는 9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더 신승훈 쇼-그레이트 웨이브(THE신승훈SHOW-GREAT WAVE)’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