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추천하는 ‘테마별 여행지’ 부문별 1위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휴가 시즌을 맞이해 승무원을 대상으로 ‘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를 주제로 실시한 조사 결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일부터 20일까지 캐빈승무원 218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하와이는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 1위로 54%(1181명)의 추천을 받았다.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신혼여행뿐 아니라 가족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최근 가족 단위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다낭(24%), 세부(9%)도 이름을 올렸다. 

‘연인과의 로맨틱한 휴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곳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였다. 전체 승무원의 약 43%(942명)의 압도적 추천을 받았다. 

베네치아는 지난달 아시아나항공이 국적사는 물론 동아시아 항공사 가운데는 최초로 주3회 직항노선을 취항한 곳이다. 섬과 섬 사이 수로가 독특한 시가지를 이루고 있어 이국적이고 낭만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시로 꼽힌다.

뉴시스
뉴시스

파리(33%), 시드니(11%)도 연인과 로맨틱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많아진 ‘혼행족(혼자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추천 도시는 64%(1409명)의 지지를 받은 일본 도쿄였다. 

힐링 여행지로는 오키나와(28%, 606명), 푸껫(23%, 513명), 팔라우(23%, 493명)가 꼽혀 바다 수영, 스노클링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섬 휴양지의 인기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

쇼핑을 좋아하는 ‘쇼핑족’을 위한 여행지로는 37%(801명)의 지지를 얻은 파리가 1위에 올랐다. 뉴욕과 도쿄도 각각 2,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알뜰 여행지로는 배낭여행객이 많이 찾는 베트남 호치민과 태국 방콕 등이 꼽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