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행’ 미혼모 경제적 자립 돕는 최형숙 인트리 대표, “누구나 행복한 엄마 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동행’에서 미혼모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 온 선배 미혼모의 특별한 이야기를 소개했다.

30일 KBS1 ‘동행’에서는 미혼모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최형숙 대표의 활동모습이 방송됐다.

KBS1 ‘동행’ 방송 캡처
KBS1 ‘동행’ 방송 캡처

이날 ‘동행’은 ‘엄마의 도전’ 편을 마친 직후, 변화된 미래를 만들어가는 미혼모협회 ‘인트리’의 최형숙 대표의 사연을 짤막하게 전했다.

서울의 한 작은 카페. 인트리에서 운영하는 이곳에는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일할 기회조차 부여받기 힘들었던 미혼모 두 사람이 일하고 있다.

그 주인공인  조가영(34) 씨와 김슬기(25) 씨는 한 목소리로 최형숙 대표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조가영 씨는 “(힘들어도) 누군가한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그런데 대표님과 나와 같은 (미혼모) 엄마들을 알게 되면서 많이 의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으며, 김슬기 씨는 “대표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내가 아이랑 이 험난한 대한민국에서 살 수 있었을까 (생각이 든다)”며 거듭 감사해 표했다.

미혼모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지난 10년간 노력한 최형숙 대표 또한 미혼모라고 한다.

최형숙 대표는 “결혼하지 않고 아이를 낳아서 키우는 여성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너무 심했다”며 “저는 정말 힘들었는데 다른 엄마와 아이는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형숙 대표의 동행은 “누구나 행복한 엄마가 되는 것”이었다.

KBS1 힐링다큐 프로그램 ‘동행’은 매주 토요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