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른미래당 “평화롭고 윤택한 주한미군 평택시대이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바른미래당은 주한미군사령부 평택기지 이전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지난 29일 바른미래당은 “새로이 시작되는 평택 시대를 맞아 흔들림 없는 굳건한 동맹의 모습을 보여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연합훈련 축소와 미군 철수 등 한미동맹에 관련한 무수한 시나리오와 그에 따른 논쟁이 양산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대변인은 “주한미군의 역사는 필연적으로 해방 후 대한민국의 역사”라며 “그 주한미군이 남북 대화 국면을 맞아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것 또한 단순 우연의 일치는 아니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혈맹이라는 표현과 함께해온 역사가 말하듯, 한미동맹은 군사위협의 강약이나 비용의 문제로만 평가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했다. 

또한 “평화롭고 윤택한 한반도를 함께 만들어가는 주한미군 평택시대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