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궁 화산 폭발’, 폐쇄됐던 발리 국제 공항 29일 오후 운영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아궁 화산의 폭발로 폐쇄됐던 발리 국제공항 운영이 29일 오후 재개됐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발리의 응구라라이 공항은 28일 아궁 화산 폭발로 인한 화산재가 2만3000피트(약 6900m) 상공까지 치솟았다는 조종사들의 보고에 따라 이날 현지시간으로 29일 새벽 3시(한국 시간 오전 4시)에 폐쇄에 들어가 오후 7시까지 폐쇄했다. 

응구라라이 공항은 그러나 29일 오후 2시30분 공항 운영을 재개했다. 공항 측은 공항 운영이 곧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일시적이나마 공항이 폐쇄되면서 최소 280편의 항공편이 취소돼 약 1만6000명의 승객들이 발이 묶여 불편을 겪었다.

화산 폭발로 분출된 화산재는 활주로를 미끄럽게 만들 뿐만 아니라 비행기 엔진으로 빨려들어가 운항을 위험하게 만들 수 있다.

아궁 화산은 지난 1963년 대폭발을 일으켜 약 1600명의 사망자를 초래했다.

인도네시아는 지각판이 충돌해 화산 폭발과 지진이 빈발하는 태평양의 이른바 ‘불의 고리’ 선상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