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NOW]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 최근 근황 “컴백 준비 中” 빠르면 올해?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8.06.29 16:5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가 컴백 준비에 한창이다.

29일 소속사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측은 톱스타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솔지는 지금 컴백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수술 이후 계속 연습 중이다. 빠르면 올해 안에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며 조심스레 전했다.

솔지는 지난 2016년 12월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확진 판정을 받은 후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며 치료에 전념했다.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특히 올 1월에는 갑상선 수술을 받은 후 건강 회복에 힘쓰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솔지가 속한 EXID는 2012년 디지털 싱글 앨범 ‘HOLLA’로 데뷔했다. 2014년까지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EXID는 그해 발표한 ‘위아래’를 마지막으로 잘 되지 않으면 해체할 계획이었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했던 ‘위아래’ 역시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면서 각자 살길을 찾던 중 꿈같은 일이 펼쳐졌다.

하니의 ‘위아래’ 행사 무대 직캠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 퍼지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것. 이후 주요 음원사이트에 EXID의 ‘위아래’의 재진입 소식이 화제를 모았고 2015년 1월 지상파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역주행의 아이콘’이 됐다. 

그렇게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EXID는 ‘아예’, ‘핫핑크’, ‘덜덜덜’, ‘내일 해’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대세 걸그룹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기적의 그룹이라고 불리는 이엑스아이디(EXID)의 메인보컬이자 리더로 중심을 지킨 솔지.

2016년 12월 이후 1년 6개월 동안 활동을 중단한 그가 건강한 모습과 함께 이엑스아이디(EXID)로 찾아올 그날이 기대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