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갤럭시노트9’, 삼성 스마트폰 노트8과 달라진 점은?…태블릿+스마트폰 ‘패블릿’ 탄생시킨 명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삼성전자의 올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의 성공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이 올 3월 출시 이후 한 달 여 만에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 판매량이 확연히 줄었다.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에 악영향을 끼쳤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신제품에 거는 기대가 클 수 밖에 없다.

갤럭시노트9는 삼성 모바일의 구원투수가 되느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갤럭시노트의 차별점은 단순한 화면 크기뿐 아니라 ‘노트’라는 네이밍의 아이덴티티를 더해준 ‘S펜’이라고 불리는 펜의 존재다. 필기 속도, 기울기, 방향까지 인식해 마치 실제 펜을 쥔 듯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갖춘 ‘S펜’으로 인해 노트시리지는 패블릿(태블릿과 스마트폰의 합성어)이라고 불리운다.

삼성갤럭시 / 삼성 제공
삼성갤럭시 / 삼성 제공

갤럭시노트9는 노트8과 어떤 점이 달라질까. 우선 디스플레이에 내부저장용량은 64 128, 267GB로 출시됐다. 

카메라는 전면 800만 화소 오토포커스 f1, 후면 1200만 화소 듀얼 모듈이 적용됐다. 고속 유무선 충전기능을 지원하는 등 프리미엄급이란 이름에 걸맞은 스펙을 보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8월 9일 공개하는 갤럭시노트9은 8월말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 출시가 전망된다. 하반기에는 애플의 신제품 등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겠지만 인지도와 경쟁력을 갖춘 갤럭시노트9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