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공작’, 칸 호평 받고 전세계 111개국 판매 “영화사 속 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영화 ‘공작’이 칸 국제 영화제 호평을 받고 전세계 111개국에 판매한다.

28일 ‘공작’ 투자 배급을 맡고 있는 CJ E&M은 “칸 국제영화제에서 처음으로 영화가 공개된 이후 영화를 감명깊게 본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쏟아졌다. 북미, 라틴아메리카를 비롯해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과 프랑스, 폴란드, 영국, 스페인 등 최근 유럽권 국가의 판매까지 마무리되며 111개국에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또한 호주, 뉴질랜드, 홍콩, 일본, 대만 등 해외 개봉일도 논의 중에 있어 오는 8월 8일 국내 개봉 이후 해외서도 ‘공작’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해외 바이어들은 배우들의 열연과 높은 영화적 완성도에 후한 점수를 줬다. 

영국의 배급사 시그니처 엔터테인먼트(Signature Entertainment)는 “‘공작’의 칸 국제영화제 상영 이후 영화를 둘러싼 뜨거운 국제적 반응들과 긍정 리뷰들을 보면서 영국의 ‘공작’ 배급을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영화 ‘공작’ 티저 포스터
영화 ‘공작’ 티저 포스터

일본의 배급사 트윈(Twin) 역시 ‘공작’에 대한 호평을 내놨다. 트윈은 “황정민, 이성민 배우의 연기는 최고였다. 흑금성(황정민)이 북한에 들어가면서부터는 긴장감이, 그리고 리명운(이성민)과의 미묘한 관계는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렇듯 ‘공작’에 대한 찬사는 지난 5월 칸 국제영화제에서 영화가 최초로 공개된 이후 꾸준히 이어졌다. 

칸 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티에리 프리모는 “‘공작’은 웰메이드 영화다. 강렬하면서도 대단했다”고 극찬하며 “다음 번은 경쟁부문이다”라는 최고의 덕담을 건넸다. 2005년 ‘용서받지 못한 자’에 이어 ‘공작’으로 칸 국제영화제를 두 번째 찾은 윤종빈 감독에게 애정 어린 신뢰를 보여준 것. 

우디네 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세티는 “‘공작’은 위대하고 현실성 있는 재구성이었다. 최근 남북의 두 국가 원수들이 만난 시점에 다시 냉전을 뒤돌아보게 하는 매력적인 설정의 영화였다”며 “두 명의 훌륭한 배우, 황정민과 이성민은 남북한(“the korea”)을 위한 환상적 연기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영화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새로운 한국형 첩보영화다. 오는 8월 8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Tag
#공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