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러시아 월드컵] 한국- 독일 전, 16강 실패했지만 최고의 하이라이트…‘멕시코 반응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대한민국(한국)이 후반 추가시간 두 골을 터뜨리며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무너뜨렸다. 16강 진출에는 아쉽게 실패했지만 끝까지 투혼을 발휘하며 기적을 일궈냈다.
 
분명 어제 세계 축구의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이 받고 있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최종 3차전 독일과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SBS뉴스 영상 캡처
SBS뉴스 영상 캡처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 1위 독일을 꺾었지만 조별리그 3경기에서 1승 2패(승점 3, 골득실 0)로 3위에 머물며 두 대회 연속 16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스웨덴이 멕시코를 3-0으로 완파하며 2승 1패(승점 6, +3)로 멕시코(2승 1패, 승점 6, -1)와 승점에서 동률을 이뤘으나 골득실에서 앞서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멕시코는 2위로 남은 한 장을 가져갔다.

충격의 패배를 당한 독일은 1승 2패(승점 3, -2)로 골득실에서도 한국에 뒤져 조별리그 최하위로 탈락의 고배를 들었다. 직전 대회 우승팀이 조별리그에서 고전한다는 '우승국 징크스'를 떨쳐내지 못했다. 

인터넷커뮤니티
인터넷커뮤니티

16강 진출의 실낱같은 희망을 품고 독일전에 나선 한국은 최전방에 손흥민(토트넘)과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투톱으로 출격했다.

중원은 왼쪽부터 문선민(인천), 장현수(FC도쿄), 정우영(비셀 고베), 이재성(전북)이 섰다. 포백은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과 윤영선(성남)이 중앙, 홍철(상주)과 이용(전북)이 좌우 풀백을 책임졌다. 조현우(대구)가 3경기 연속 한국의 골문을 지켰다.
 
독일은 4-5-1 포메이션을 가동하며 최전방 원톱으로 티모 베르너(라이프치히)를 세웠다.
 
메주트 외질(아스날)이 베르너의 뒤에 서고,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와 레온 고레츠카(샬케)가 한국의 측면을 노렸다.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와 사미 케디라(유벤투스)가 중원에서 뒤를 받쳤다.
 
수비진영에서는 왼쪽부터 요나스 헥토어(쾰른), 니클라스 쥘레, 마츠 후멜스, 요주하 키미히(이상 바이에른 뮌헨)가 차례로 섰다. 골키퍼 장갑은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가 꼈다.
 
태극전사들 덕분에 멕시코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멕시코는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0-3으로 완패했다. 
 
멕시코는 조별리그 1·2차전에서 독일과 한국에 승리하며 16강 진출을 눈앞에 뒀지만, 스웨덴에게 참패를 당해 조별리그 탈락을 걱정해야 했다. 
 
한국이 구세주였다. 한국이 독일에 승리하면서 멕시코는 힘겹게 16강 티켓을 손에 넣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멕시코의 반응은 어떨까. 스웨덴과 나란히 2승1패(승점 6점)로 16강 티켓을 품에 안았다. 멕시코 언론은 물론 팬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한국에 감사하다”는 글을 올리며 자축했다.
 

한국 네티즌들 역시 골문을 잘 막은 조현우에 대해 ‘빛빛빛’이라고 칭송하거나 아예 축구 감동실화 영화 가상 캐스팅을 즉석으로 만들어내 눈길을 끌고 있다. 류준열-손흥민, 이승우-여진구, 장현수-박두식, 조현우-슬리피, 신태용-송강호, 특별출연 배성재 아나운서 등 남다른 캐스팅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태용 감독의 ‘트릭론’까지 독일전 명승부로 재평가 받고 있는 상황. 심지어 매경기가 결승전이라고 언급했던 독일의 발언도 재조명되서 사실상 월드컵 결승전 우승을 했다는 기분 좋은 농담도 나오고 있다.
 
비록 조별예선 탈락에 16강 진출 좌절이라는 현실이 앞에 있긴 하지만, 이번 독일 전을 통해 이번 러시아 월드컵은 ‘우리의 월드컵’으로 기억되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