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부자들’ 류여해 “김성태, 한국당 자기 것 아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25일 밤 11시 방송되는 ‘외부자들’에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출연해 지방선거 후 혼란에 빠진 자유한국당에 대해 외부자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최악의 참패를 당한 자유한국당은 현재 돌파구를 찾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이 ‘중앙당 해체’를 골자로 하는 당 혁신안을 내놓기는 했지만 당내 의견 수렴이 없었다는 비판이 일면서 내홍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류여해 전 최고위원은 김성태 권한대행의 당 혁신안에 대해 “김 원내대표는 (정당)법도 모르는 것 같다. 하지만 만약에 법을 알면서도 (당을) 슬림화하자는 것을 그렇게 표현했다고 한다면 더 문제”라며 목소리를 높인다. 류 전 최고위원은 이어 “당은 ‘자신의 것’이 아니라 ‘당원의 것’이고 ‘국민의 것’”이라며 “당원들의 이름으로 김성태 권한대행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해 놨다”고 밝힌다.

채널A 제공
채널A 제공

류여해 전 최고위원은 ‘친박 좌장’ 서청원 의원의 한국당 탈당에 대한 비판도 서슴지 않는다. 그는 “당이 어려워질 때는 가만히 있다가 당이 진짜 몰락하니 나가는 것”이라며 “(이는) 아름다운 모습이 아니라 책임 없는 모습”이라고 거세게 비판한다.

자유한국당에 대한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과 외부자들의 토론은 26일 화요일 밤 11시 채널A ‘외부자들’에서 공개된다.

채널A ‘외부자들’은 현안의 중심에 선 내부자들이 보지 못하는 큰 그림을 날카롭게 그려 줄 ‘외부자들’을 통해 정치 사회 등 각 분야의 현안을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시사예능 프로그램. 박혜진 MC를 중심으로 진보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와 최강욱 변호사, 보수논객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이 출연한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