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선집중’ 이재호 기자, 독일전에 “장현수 대체 선수 기용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가 독일전을 앞두고 이야기를 나눴다.
  
오늘(26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연출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에는 러시아 현지에서 월드컵을 취재하고 있는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가 전화로 출연했다.
 
이 기자는 “멕시코 전이 끝나고 선수들은 장현수 위로하기 바빴고, 장현수 본인도 인터뷰도 하지 못할 정도로 괴로워하는 모습이었다”며 “이런 상황이라면 다른 선수 기용을 검토해봐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장현수의 포지션에는 오반석 같은 선수들도 있다”며 “정신적으로 흔들리는 장현수보다 1초라도 뛰고싶어하는 선수들을 기용할 필요가 있다. 장현수 본인에게도 뛰는 것이 부담이고 불행이라면 신태용 감독도 적극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현지 취재진들이 느끼는 신태용 감독의 전술에 대한 아쉬운 부분도 밝혔다.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

이 기자는 “신 감독에게는 단순함이 필요하다”며 “부임 10개월째인데도 매경기 전술을 바꾸고 있지만 그 많은 실험을 하던 히딩크 감독도 월드컵에서는 단 하나의 포메이션을 갖고 경기에 임했다”고 지적했다.
 
“현장 소식통에 따르면 세트피스만 12개 준비했다는데 너무 많아서 선수들도 외우기 힘들어한다고 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우리가 세트피스 상황에서 기억나는 장면은 없다”고도 말했다.
 

이번 대회 우승팀으로는 프랑스를 꼽으며 그 이유로는 “측면수비 제외하고는 빈팀이 없고 어린 선수들이 거듭하며 성장하고 있고, 캉테와 포그바 같은 선수들은 세계 최강의 실력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에서 방송되고, ‘MBC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