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기력 향상을 위해서 그랬다” 혐의 인정한 ‘심석희 폭행’ 조 전 코치, 구속영장 기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적으로 구타한 혐의를 받고 있는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영장전담 선의종 부장판사는 25일 조 전 코치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선 부장판사는 “피의자의 주거가 일정하고, 범행을 대체로 인정하며 잘못을 뉘우고 있다”며 “일부 피해자와 합의했으며, 많은 지인이 선처를 탄원하고 있는 사정 등을 종합할 때 구속의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기각 이유를 밝혔다.

조 전 코치는 지난 2011년 1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심석희(한국체대) 국가대표 선수 등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적으로 때린 혐의(상습 상해)를 받고 있다. 심 선수는 지난 1월 16일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훈련을 하던 중 조 전 코치에게 맞아 전치 3주의 상해를 입었다. 

심석희 선수를 비롯해 쇼트트랙 선수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가 25일 오전 경기 성남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으로 출석하고 있다. / 뉴시스

조 전 코치는 경찰에서 “경기력 향상을 위해서 그랬다”며 혐의를 인정했다.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위해 법원에 나온 그는 이날 취재진의 질문 공세에 “죄송합니다”라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