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월드컵 F조] 27일 한국 vs 독일, 16강 진출 가능성 점치는 다양한 경우의 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의 조별 예선 3차전 경기가 오는 27일 오후 11시 카잔 아레나에서 치러진다.

상대는 피파랭킹 세계 1위에 빛나는 강호 독일이다. 쉽지 않는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의 피파랭킹은 57위. 한국은 F조 내에서 0승 0무 2패, 1골 0점을 기록중으로 조 4위다.

이어 요아힘 뢰브 감독이 이끄는 독일 국가 대표팀은 1승 0무 1패, 2골 3점 기록중으로 F조 2위.

세계 최강 독일을 상대하기에 앞서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의 16강 진출을 위한 경우의 수는 아래와 같다. 우선, 27일 오후 11시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시작되는 멕시코와 스웨덴의 경기에서 멕시코가 무조건 승리해야만 한다.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16강 진출 가능성 / 2018 러시아 월드컵 정보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16강 진출 가능성 / 2018 러시아 월드컵 정보

멕시코가 패할 경우, 독일을 상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스코어와 관계없이 경우의 수는 성립되지 않는다.

하지만, 멕시코가 스웨덴을 이긴다는 전제 하에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이 독일을 이겨야 한다는 부담이 존재하는 상황. 이틀 앞으로 다가온 F조의 예선 마지막 경기에 기대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국과 독일 국가 대표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경기는 오는 27일 오후 11시 시작되며, 중계는 KBS 2TV, MBC, SBS, POOQ(푹), 아프리카TV, 옥수수TV 등에서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