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 해경선 4척, 센카쿠 주변 일본 접속수역 침범..."도발 상례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중국 해경선이 일본과 영유권 분쟁을 벌이는 동중국해 센카쿠 열도(댜오위다오) 주변 일본 접속수역에 침입하는 도발을 다시 감행했다고 NHK가 23일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전날 밤 센카쿠 열도 앞바다에서 중국 해경선 4척이 일본 영해 바로 바깥쪽에 있는 접속수역에 들어왔다.

제11관구 해상보안본부는 중국 해경선들이 오후 9시께 센카쿠 열도에 속한 구바시마(久場島) 근처 접속수역을 차례로 침범했다고 밝혔다.

중국 해경선이 동중국해 영유권 분쟁지인 센카쿠 열도의 일본 접속수역에 진입, 항행하고 있다. / NHK
중국 해경선이 동중국해 영유권 분쟁지인 센카쿠 열도의 일본 접속수역에 진입, 항행하고 있다. / NHK

이들 해경선은 23일 오전 9시 시점에는 우오쓰리시마(魚釣島) 북서쪽 29~31km 해역을 항행하는 것이 포착됐다고 방송은 밝혔다.

해상보안청은 중국 해경선들에 대해 영해에 접근하지 말도록 경고하면서 감시를 계속하고 있다.  

앞서 지난 6일 중국 해경선 4척은 센카쿠 열도 다이쇼지마(大正島) 인근 접속수역에 진입했다.

5일 오전에는 중국 해경선들이 센카쿠 열도 근해에서 일본 영해를 침범해 일본 정부에 비상이 걸리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