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불어민주당, “이산가족 상봉행사 적극 환영…판문점 합의 내용 충실히 이행되고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산가족 상봉행사 소식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22일 더불어민주당은 남북이 오는 8월 금강산에서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열기로 합의한 데 대해 “뜨거운 혈육의 정을 상시적으로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적극 환영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열기로 한 점을 적극 환영한다”며 “남북 장성급회담과 체육회담에 이어 적십자회담까지 남북정상이 판문점에서 합의한 내용이 하나 하나 충실히 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박용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위원장 / 뉴시스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박용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위원장 / 뉴시스

그는 “2015년 이후 중단된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문재인정부 들어 다시 결실을 맺게 됐다”며 “학수고대하며 수십년을 기다려온 남북 이산가족이 다시 만나게 된 점에 대해 남북 겨레와 해외 동포와 함께 뜨겁게 환영한다”고 기대했다.

이어 “그동안 분단으로 인한 고통과 특히 이산가족으로 65년동안 힘들게 버텨오신 수많은 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후에도 남북이산가족들의 만남이 다종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 연속적, 정례적으로 이뤄지길 소망한다”고 희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