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영화 ‘속닥속닥’, 학교 아닌 놀이공원에서 펼쳐지는 ‘극한 공포’… ‘라이징 스타 6인 출격’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올여름 유일한 한국 학원공포영화 ‘속닥속닥’이 극장가를 찾아온다.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영화 ‘속닥속닥’ 풋티지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상훈 감독, 소주연, 김민규, 김영, 김태민, 최희진, 박진이 참석했다.

영화 ‘속닥속닥’은 수능을 끝낸 6명의 고등학생이 섬뜩한 소문이 떠도는 귀신의 집을 우연히 발견하고 죽음의 소리를 듣게 되며 벌어지는 극한의 공포를 다룬 작품이다.

김영-김태민-소주연-김민규-최희진-박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영-김태민-소주연-김민규-최희진-박진-최상훈 감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학원공포영화로 입봉하게 된 최상훈 감독은 “여러 장르의 작품에 참여를 했었는데 10대들을 위한 영화, 그들의 감성을 담을 수 있는 영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고등학생들에게 가장 큰 공포는 수능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거기에 포커스를 맞췄다”고 입봉작으로 공포영화를 택한 이유를 밝혔다.

최상훈 감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최상훈 감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상반기 개봉해 이목을 끈 영화 ‘곤지암’과의 차별점에 대해서 최상훈 감독은 “‘곤지암’은 20대 배우들이 리얼한 공간으로 들어갔다면 ‘속닥속닥’은 이제 막 수능을 마친 10대 학생들이 놀이공원으로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이어 “설정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곤지암’의 계보를 잇는다기보다는 재평가를 받고 싶다”며 자신의 바람을 전했다.

소주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소주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영화 ‘속닥속닥’에는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6인이 출격해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죽은 친구의 목소리를 듣는 전교 1등 은하 역을 맡은 소주연은 “유독 혼자 찍는 씬이 많았다”며 “집에서 공포를 느끼는 장면이 있는데,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집이라면 공포심이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연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효진, 임수정을 잇는 차세대 호러퀸으로 등극하고 싶지 않냐는 질문에 그는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선배님들이다. 그분들이 공포영화로 많은 사랑을 받으셔서 저도 그 뒤를 따르고 싶다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보지만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다”고 겸손함을 보였다.

김민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민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tvN 드라마 ‘시그널’로 대중에 눈도장을 찍은 김민규는 은하를 짝사랑하는 남사친 민우 역을 맡아 열연했다.

김민규는 “극 중에서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굉장히 많이 뛴다”며 “은하를 구하려고 마구 달리는 씬에서는 너무 집중을 해서 밑에 소주연 씨가 누워있는 것도 잊은 채 달렸다. 거의 소주연 씨를 다리에 달고 달린 셈”이라고 촬영 에피소드를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김민규는 또 공포영화인 만큼 촬영 당시 아찔한 순간도 많았다며 “촬영장에 있는 천막에 불이 붙는 사고가 났는데 감독님이 굉장히 태연하시더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감독님이 갑자기 다음 씬을 물으시더니 그걸 찍지 말자고 하셨다. 조명기가 터져서 불이 나면 영화가 대박난다는 속설 때문이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김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발휘했던 김태민 역시 영화 ‘속닥속닥’으로 영화 신고식을 치렀다.

김태민은 첫 영화 개봉 소감에 대해 “저의 첫 영화인데 촬영하는 동안 후회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임했다고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자신감과 기대감을 표했다.

실제로 공포영화를 무척 좋아한다는 김태민은 영화 ‘속닥속닥’을 촬영하며 라미네이트까지 빠졌다고.

그는 “정말 추운 겨울에 모두가 의기투합해서 열심히 찍은 영화가 바로 ‘속닥속닥’”이라며 “순대국을 먹다가 라미네이트까지 빠졌다”고 뜬금없는 고백을 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김영-김태민-소주연-김민규-최희진-박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영-김태민-소주연-김민규-최희진-박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연출을 맡은 최상훈 감독은 영화 ‘나는 행복합니다’(2008), ‘백프로’(2013), ‘울언니’(2014) 등의 현장을 통해 연출 내공을 쌓았다.

최상훈 감독은 신예 배우들과의 작업에 대해 “오디션을 많이 보고 까다로운 시선으로 봤다”며 “저도 처음이지만 서로가 처음이라고 해서, 사람이 좋다고 해서 영화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화를 해석하는 능력과 근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속닥속닥’에 출연한 여섯 명의 신예 배우들은 저보다 더 근성이 있고 연기도 잘해줬다. 신인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무로가 기대하는 여섯 명의 신예가 쉴 새 없이 뛰고, 구르고, 비명 지르며 만들어낸 역동적인 학원공포영화 ‘속닥속닥’은 오는 7월 12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