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소리, 나이 잊은 ‘섹시한 몸매’ 화보 공개 “라이프에서 뵙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배우 문소리는 오는 7월 23일부터 방영되는 JTBC 신작 미니시리즈 ‘라이프’에서 신경외과 센터장 오세화 역을 맡았다. TV를 통해 쉽게 만날 수 없는 배우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소리의 화보는 연기력으로 자신만의 길을 걸어온 전문배우이자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포착하고자 했다. 강렬하면서도 형형한 눈빛과 힘 있고 자신감 넘치는 포즈를 통해 문소리만의 아름답고 명징한 매력을 화보에 담아낼 수 있었다.

화보와 함께 소개된 인터뷰는 ‘에스콰이어’ 피처 디렉터 민용준 기자가 진행했다. 인터뷰에서 문소리는 ‘라이프’가 캐릭터에 대한 갈증을 풀어주는 작품이라 말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 끝나고 매니저한테 그랬어요. 앞으로도 드라마를 하고 싶은데 두 가지 조건이 있다고. 전문직 드라마 아니면 멜로, 이 둘 중 하나면 가겠다고. 그런데 ‘라이프’를 만난 거죠. 두 가지 기준 중 하나에 확실히 부합하는 작품이었어요.” 그런 의미에서 문소리는 오세화라는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그녀의 직업적 배경부터 충실히 이해하고자 노력했다. “신경외과 자체가 터프한 곳이래요. 척추나 뇌를 관장하니까 수술 한번 하면 열 시간은 기본이고, 응급실과 연계돼서 24시간 일하는 상태나 다름없더라고요. 머리가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뇌 사진부터 찍기도 하고요.”

문소리 / 에스콰이어
문소리 / 에스콰이어
문소리 / 에스콰이어
문소리 / 에스콰이어
문소리 / 에스콰이어
문소리 / 에스콰이어

문소리는 지난해 첫 번째 연출작 ‘여배우는 오늘도’를 발표하며 감독으로 데뷔했다. 그 덕분에 감독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게 됐다고 한다. “항상 작품 전체의 흐름을 보려 노력했지만 연출을 해보니 뭔가 달라진 거 같아요. 원래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어려운 게 입장 바꿔 생각하기에요. 남 입장에서 말하기가 어려워요. 다들 자기 입장이 있어서 그게 잘 안돼요. 그런데 그 입장이 돼보 면 가능한 거죠.” 한편으로 여배우 문소리로 직접 연기를 하며 자신의 자전적 감정을 전달한 것이 배우로서 지나온 삶을 돌아보고 위로를 받는 계기가 됐다는 소회를 밝혔다. “배우가 되게 외로운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저마다 나름의 고통과 아픔 내지는 어려움이 있지만 쉽게 드러내놓고 얘기하기가 어려워요. 막상 드러나도 별일 아닌 것처럼 보이고. 그래도 잘 드러내고 얘기하는 것만으로도 치유가 되는 거 같아요.”

문소리(나이 43세)는 2016년에 김영하 작가의 소설을 극화한 연극 ‘빛의 제국’으로 6년만에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그리고 이는 이창동 감독의 ‘박하사탕’에 출연한 것만큼이나 큰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빛의 제국’에서는 연극이란 게 뭔지, 무대에서 하는 게 어떤 행위인지, 이런 게 세상에 왜 존재해야 하는지, 지금 내가 하는 것의 본질과 핵심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 거 같아요. 그래서 배우로서 두 발로 무대에 선 건 ‘빛의 제국’이 처음이라 생각해요.” 올해 이란 감독 낫심 술리만푸어가 기획한 1인극 ‘낫심’으로 다시 무대에 선 문소리는 배우로서 관객과 소통하는 것이 배우로서의 인격을 보여주는 것일 수도 있음을 깨달았다. “뭔가 잘 안되면 내가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해야죠. 결국 나와 연출가가 무대에서 소통 하는 과정에서 인품이 보이겠죠. 그게 굉장히 중요해요. 결국 관객에게로 이어지는 거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