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민서, 발라드→집시 퍼포먼스 장르 변화? “완전히 새로운 시도…두렵지만 작업 자체가 재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민서가 장르 변화와 퍼포먼스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민서 데뷔 쇼케이스 ‘이즈 후(Is Who)’가 열렸다.

민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민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청춘의 일기장이라는 테마로 20대 청춘을 대변하는 데뷔 앨범 ‘더 다이어리 오브 유스(The Diary of Youth)’에서 민서는 4편의 일기인 노래를 통해 한 뼘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3월 데뷔 앨범 ‘The Diary of Youth’의 첫 번째 곡 ‘멋진 꿈’과 4월 두 번째 곡 ‘알지도 못하면서’에서 맑고 청량한 매력으로 대중의 이목을 받은 민서는 이번 데뷔 프로젝트의 타이틀이자 세 번째 곡 ‘Is Who’에서 지금껏 본 적 없는 비주얼과 퍼포먼스 음악으로 반전 매력을 꾀한다.

데뷔 앨범 세 번째 곡 ’Is Who’는 다채로운 연주와 리드미컬한 민서의 보컬이 돋보이는 집시풍 노래로 나의 첫사랑이 누군지 묻는 솔직하고 당돌한 민서의 모습을 담았다.

민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민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민서는 이날 쇼케이스에 뮤직비디오 의상과 똑같은 검정 시스루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의상 변화에 대해 민서는 “저 스스로한테도 정말 엄청난 변신이다. 사진이 처음 공개됐을 때 팬분들을 비롯해 주위 분들이 전부 놀랐다”며 “‘Is Who’가 굉장히 역동적이고 강렬한 곡이라 음악에 맞게 비주얼 변신에 도전했다”고 설명했다.

비주얼 변화에 대해서는 “처음 피팅했을때 기존에 입던 옷들과 느낌이 많이 달라서 노력해봤다”며 “티가 난다면 정말 다행이다. (살이) 조금 빠졌다”고 고백했다.

장르 역시 많은 변화가 있었다. 발라드를 지향하던 민서는 ‘Is Who’로 집시 장르에 도전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민서는 “일부러 의도한 건 아니다. 제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조영철 PD님이 해주셨다. 데뷔 전부터 굉장히 많은 대화를 나눴다”며 “대화를 하면서 저도 잘 알지 못하는 제 안에 있는 캐릭터와 목소리를 많이 끄집어내주셨다. 그런 모습들을 차근차근 다 보여드리려다 보니 이런 행보가 시작됐다. 앞으로도 다 보여드리지 못한 저의 모습과 목소리, 음악을 다 열심히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새로운 변화에 대한 걱정은 없었을까. 민서는 “즐겁기도 하고 흥미로운 작업이기도 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시도이다 보니 두려운 부분도 당연히 있었다”며 “그래도 새로운 부분과 변화된 모습, 목소리들을 보여드리려고 노력 중이다. 작업 자체가 굉장히 재밌어서 저도 열심히 했다”고 전했다.

민서 / 서울, 최규석 기자
민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Is Who’로 댄스 퍼포먼스에 처음 도전한 민서. 댄스라는 부담감에 대해 민서는 “정말 너무 오랜만에 춤을 췄다. 춤추면서 노래해본 적이 거의 없고 완벽한 하나의 곡 퍼포먼스를 만들어 본 게 처음이다”라며 “힘들기도 하고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완성시키고 나니 잘 만들어진 것 같아서 저도 기분이 좋다”고 고백했다.

이어 “퍼포먼스 자체가 처음이다 보니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뭘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 안무팀 분들이 가사에 맞는 표정 등 디테일한 부분을 하나하나 많이 신경 써주셨다”며 “귀엽고 깜찍한 노래가 아니다 보니 어떤 포인트에 어떤 각도로 표정을 써야 예쁜지 거울을 보면서 많이 연습하고 고민했다”고 밝혔다.

이번 곡에서 민서는 퍼포먼스와 노래를 동시에 소화한다. 이에 대해서는 “퍼포먼스를 하면서 노래하는 건 처음이라 틈나는 대로 계속 연습을 많이 했다. 춤추면서 노래 부르는 자체를 몸에 익히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강조했다.

민서의 데뷔 앨범 세 번째 곡인 ‘이즈 후(Is Who)’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ag
#민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