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정은 위원장,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북중관계 공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9일 방중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북중 관계와 한반도 정세에 관해 솔직하고 심도 있게 의견을 교환했다고 CCTV가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국가주석은 이날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환영식에 참석한 뒤 회담에 들어가 북중관계를 유지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는데 의견 일치를 보았다.

JTBC 방송 캡처

 
이어 김정은 위원장과 시진핑 주석은 함께 한반도 평화와 안정의 좋은 추세를 발전시키고 세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 번영 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하기로 했다.
 
시 주석은 김 위원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 지난 12일 있은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이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고 한반도에 영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하는데 원칙적인 합의를 보는 성과를 거뒀다고 높이 평가했다.

그는 "김 위원장이 한반도 비핵화 실현, 한반도 평화 수호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쳤다. 북미 정상회담이 한반도 핵문제의 정치적 해결 프로세스 과정에서 중요한 일보를 내딛게 했다"며 "북미 쌍방이 회담 성과를 착실히 실천하고 관련 당사국들도 힘을 합쳐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진행시키기로 바란다. 중국도 지금까지처럼 건설적인 역할을 계속 발휘하겠다"며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북미 정상회담에서 각자의 이익과 국제사회의 바람에 부합하는 적극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만일 쌍방이 차근차근 합의를 실천에 옮기면 한반도 비핵화는 새로운 중대 국면을 열게 될 것”이라고 응대했다.
 
김 위원장은 중국이 한반도 비핵화 추진과 한반도 평화안정 유지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사의를 보내고 중국과 관련 당사국이 더불어 한반도의 영구적인 평화 실현을 위해 영구적이고 견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하도록 애써주기를 희망했다.
 

아울러 시 주석은 김 위원장의 방중이 북중 양측의 전략적 소통에 대한 고도의 중시를 체현했다고 치하했다.
 
시 주석은 지난 3개월이 채 안 되는 기간에 김 위원장과 3차례 만난 것은 양자 관계의 발전에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중북관계 발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