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기도, 20일(내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신청 받아…‘연령별로 신청기간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경기도가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받는다. 

19일 경기도 측은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읍·면·동 주민센터와 온라인 등을 통해 신청받는다고 전했다. 

아동수당이란 소득 하위 90%로 만 6세 미만 아동 보호자에게 월 1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보육료나 양육수당과는 별도로 다른 복지급여를 받고 있어도 신청이 가능하다. 

소득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친 선정기준액은 ▲3인 가구 월 1170만 원 이하 ▲4인 가구 월 1436만 원 이하 ▲5인 가구 월 1702만 원 이하 ▲6인 가구 월 1968만 원 이하다. 

수당 지급은 9월 21부터 이뤄지며 사전 신청 접수의 경우 20일부터다. 

복지로 홈페이지

이번 아동수당 신청은 한꺼번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연령별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연령별 신청 기간은 ▲만 0~1세=20~25일 ▲만 2~3세=26~30일 ▲만 4~5세=7월 1~5일 ▲전 연령 7월 6일부터 등이다. 

아동수당은 사전 신청을 제외하고 신청한 달의 급여 분부터 지급한다. 9월분을 받으려면 9월 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소급적용은 불가하며 10월에 신청하면 9월분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출생 아동의 경우 출생 후 60일 이내에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해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아동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