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방부 “한미 8월 예정된 모든 계획활동 유예(suspend)”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미국 백악관은 “북한이 선의를 가지고 행동하는 한 미국과 한국은 8월로 예정된 합동군사훈련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이 18일(현지시간) 한미합동군사훈련 중단 가능성에 대해 위와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미국 관리는 로이터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한미합동군사훈련 중단 발표에 따라 을지프리덤가디언 훈련이 중단되며, 국방부가 이를 수일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터는 한국과 미국 정부가 8월로 예정된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중단에 합의했고, 한국 국방부가 19일(한국시간) 이를 공식발표했다고 전했다.

뉴시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인 화성-12형 발사훈련을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30일 오전 경기 파주시 접경지역에서 한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합동군사연습에 참가한 K-9 전차가 기동 훈련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우리 국방부는 19일 오전 “한미는 긴밀한 공조를 거쳐 8월에 실시하려고 했던 방어적 성격의 프리덤가디언 군사연습의 모든 계획활동을 유예(suspend)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적인 조치에 대해서는 한미 간 계속 협의할 예정”이라며 “후속하는 다른 연습에 대한 결정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한미 국방부는 연합방위에 빈틈이 없도록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