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라디오스타’, 안정환-‘재입사’ 김정근-감스트 편 동 시간대 1위 새삼 눈길…‘박지성 디스부터 관제탑댄스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지난 ‘라디오스타’는 안정환을 필두로 서형욱, 김정근, 감스트 등 MBC 해설위원이 총출동해 거침없는 웃음 골을 터뜨렸다.
 
지난 6일 방송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기획 김구산 / 연출 한영롱)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발로 차! 말로 까!’로 중계 4인방인 해설위원 안정환-서형욱과 캐스터 김정근, 디지털 해설위원 감스트가 출연했다.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기준 1부 5.6%, 2부 4.9%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반지의 제왕에서 예능의 제왕을 노리며 4년 만에 ‘라디오스타’로 귀환한 안정환은 MBC 중계 1인자다운 언변과 예능감을 발산하며 스튜디오의 분위기를 가볍게 전환시켰다.
 
진출 여부 예측은 하지 않겠다는 그. 이영표는 하지 않느냐는 MC들의 말에 안정환은 “그러니까 잘못됐다는 것”이라며 “중계는 잘 할지 모르겠지만 선수를 생각하는 마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선수 출신으로서 중계에 임하는 소신을 드러냈다. SBS 축구 중계를 맡은 박지성(아내 김민지 아나운서)도 언급하며 “요즘 문자메시지만 주고받았는데 재미없다. 진짜 재미없다”며 “예능에서 조금 재미있어 졌는데 그게 편집의 힘”이라고 말해 모두를 박장대소하게 했다. 그런 그는 자신이 전문성을 갖춘 유일한 지도자 자격 해설위원이라는 점을 곳곳에서 어필해 MC들을 포복절도하게 했다.
 
안정환은 중계를 맡으며 가장 속상한 점에 대해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제일 속상하다. 90분 중계 속 재미있는 이야기 한 마디만 화제가 된다”고 토로했다. 속상함을 말하는 와중에도 “아무튼 지성이는 별로 잘 안될 것 같다. 지성이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현재 3사 월드컵 중계 외 외부평가 1위가 박지성이고 2위가 이영표, 3위가 저. 그게 부담이 될 것”이라며 스트라이커 출신다운 ‘만렙 공격력’을 보여주었다. SBS의 박지성과 배성재 아나운서 조합이 기대를 모은 가운데에서도 기죽지 않고 예능감을 뽐낸 것.
 
특히 함께 중계를 맡은 메인 캐스터 김정근에 대해서 안정환은 “김정근 아나운서는 워낙 정직한 스타일이어서 신뢰감이 있다. 김성주 같은 경우 너무 재미있게 하는 바람에 저까지 재미있는 사람이 돼서 이번에 빠진 게 잘 됐다 싶다. MBC가 좀 깔끔하게 갈 필요가 있다”고 상대를 가리지 않는 공격력을 보여주며 웃음을 선사했다.

신들린 입축구로 온라인을 장악한 것도 모자라 지상파까지 장악하기 위해 ‘라디오스타’에 입성한 축구전문 BJ 감스트는 “너무 긴장되는데 열심히 해보겠다. 막 다뤄달라”고 패기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축구전문 BJ가 된 계기에 대해 감스트는 “박지성 순수가 맨유로 가면서 해외 축구를 본격적으로 보기 시작했다. 중계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부터 시작했다. 친구의 추천으로 인터넷 방송에 입문했다”며 “이름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을 하다가 박지성의 라이벌이라고 불린 축구선수 감스트를 추천 받아 쓰게 됐다. 지금은 감스트 선수보다 내가 더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해설위원으로 인터넷 해설을 담당하게 된 감스트는 방송으로 중계되는 화면을 재해석해서 전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안정환과 김정근이 이야기를 하면 디스를 할 수 있겠다”는 윤종신의 말에 감스트는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사실 그렇게 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고백해 현장의 웃음을 자아냈다.
  

MC들보다는 모니터를 주시하며 시청자와 끊임없는 아이콘텍트를 시도해 웃음을 선사한 감스트는 중계를 하다가 욕을 하고 싶을 경우 탁자를 치며 수위를 조절하는 방법과 영국, 일본, 중국, 브라질 등 세계 각국의 중계 개인기를 공개하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 뿐만 아니라 트레이드마크인 ‘관제탑 댄스’까지 선보이면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가 하면 말할 수 없는 그녀에게 사랑고백까지 하며 ‘라디오스타’를 자신의 무대로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MBC를 퇴사했다가 재입사하면서 눈길을 모은 김정근은 감스트와 함께 ‘관제탑 댄스’도 선보이고 이선균 성대모사 하면서 험난했던 야생에서 터득한 생존력을 한껏 뽑아내는 듯 보였지만, 이내 2% 부족한 공격력과 이유 모를 숙연함으로 ‘짠내 나는 활약’을 펼치며 묘한 웃음을 선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