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일정과 우승 후보국(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독일, 포르투갈, 벨기에,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시합 일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러시아 월드컵 우승 후보는 FIVETHIRTHYEIGHT 분석에서는 브라질 19%, 스페인 17%, 독일 13%, 프랑스 8%, 벨기에,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7%, 포르투갈 6%였다.

골드만 삭스의 우승 확률 분석에서는 브라질 18.5%, 프랑스 11.3%, 독일 10.7%, 포르투갈 9,4%, 벨기에 8.2%, 잉글랜드 7.8%, 아르헨티나 6.5%, 스페인 5.7% 순이었다.

결과적으로 이번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한국전을 제외하고 놓치지 말아야 할 조별 리그전의 빅매치는 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독일, 포르투갈, 벨기에,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등의 시합이다.

8대 강호의 조별 리그전 일정은 아래와 같다.
6월 16일 토요일 새벽 3시 B조 포르투갈 VS 스페인
6월 16일 토요일 밤 10시 D조 아르헨티나 VS 아이슬란드
6월 18일 월요일 밤 12시 F조 독일 VS 멕시코
6월 18일 월요일 밤 3시 E조 브라질 VS 스위스
6월 19일 화요일 밤 12시 G조 벨기에 VS 파나마
6월 22일 금요일 밤 12시 C조 프랑스 VS 페루
6월 24일 일요일 밤 9시 G조 잉글랜드 VS 파나마
6월 29일 금요일 새벽 3시 G조 잉글랜드 VS 벨기에

한국 경기 일정
6월 18일 월요일 밤 9시 F조 스웨덴 VS 한국
6월 24일 일요일 밤 12시 F조  한국 VS 멕시코
6월 27일 수요일 밤 11시 F조  한국 VS 독일

2018 러시아월드컵 16강 진출 확률과 우승 확률
2018 러시아월드컵 16강 진출 확률과 우승 확률

포르투갈 공격수는 히카르두 콰레스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곤칼로 게데스, 미구엘 안드레 실바 등이 이름을 올렸고, 미드필더는 주앙 무티뉴, 베르나르도 실바, 마누엘 페르난데스, 세바스티안 아드리엔 실바, 주앙 마리우, 실바 윌리엄 카르발료, 브루노 페르난데스, 겔손 마르틴스 등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세계 최고 선수 중 하나고 베르나르도 실바 역시 세계 100대 선수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스페인 공격수는 디에고 코스타, 루카스 바스케스, 이아고 아스파스, 호드리고 모레노 등이며, 미드필더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다비드 실바, 티아고 알칸타라, 조르제 코케, 세르히오 부스케츠, 알라콘 이스코, 사울 니게즈, 마르코 아센시오 등 쟁쟁한 선수들이 포진돼 있다.
디에고 코스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사울 니게스는 세계 100대 선수에 이름을 올렸고, 다비드 실바는 프리미어리그 득점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아르헨티나 공격수는 세르히오 아구에로, 리오넬 메시, 곤살로 이과인, 앙헬 디 마리아, 파울로 디발라, 크리스티안 파본 등이고, 미드필더는 에베르 바네가, 에두아르도 살비오, 지오바니 로 셀소, 루카스 비글리아, 막시밀리아노 메자, 마르코스 아쿠나, 엔초 페레즈 등이다.
리오넬 메시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하나고, 곤살로 이과인, 앙헬 디 마리아, 파울로 디발라도 세계 100대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독일 공격수는 마리오 고메즈, 토마스 뮐러, 마르코 로이스, 율리안 드락슬러, 티모 베르너, 줄리안 브란트고, 미드필더는 메수트 외질, 사미 케디라, 토니 크로스, 세바스티안 루디, 일카이 군도간, 레온 고레츠카 등이다.
티모 베르너, 메수트 외질, 토니 크로스 등은 세계 100대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브라질 공격수는 더글라스 코스타, 프레다 타이송, 네이마르, 로베르토 피르미누, 가브리엘 제주스 등이며, 미드필더는 파울리뉴, 루이스 페르난지뉴, 다 실바 윌리안, 카를로스 카시미로, 필리페 쿠티뉴, 프레데리코 프레드, 레나토 아우구스토 등이다.
네이마르는 세계가 인정한 스타 플레이어고, 로베르토 피르미누, 가브리엘 제주스, 필리페 쿠티뉴 등은 세계 100대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벨기에 공격수는 드리에스 메르텐스, 에당 아자르, 로멜루 루카쿠, 미치 바추아이, 토르강 아자르 등이며, 미드필더는 무사 뎀벨레, 마루앙 펠라이니, 케빈 데 브라이너, 야닉 카라스코, 유리 티엘레만스, 악셀 비첼, 나세르 샤들리, 아드낭 야누자이 등이다.

에당 아자르는 프리미어리그 득점 랭킹과 세계 100대 선수에 이름을 올렸고, 로멜르 루카쿠, 케빈 데 브라이너 등도 역시 세계 100대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프랑스 공격수는 올리비에 지루, 앙트완 그리즈만, 오스만 뎀벨레, 킬리안 음바페, 플로리안 사우빈, 나빌 페키르 등이며, 미드필더는 블레이즈 마투이디, 스티븐 은존지, 폴 포그바, 토마스 르마, 은골로 캉테, 코렌틴 톨리소 등이다.
킬리안 음바페는 세계가 주목하는 선수고, 토마스 르마, 은골로 캉테 등은 세계 100대 선수다.

잉글랜드 공격수는 해리 케인, 마커스 래쉬포드, 대니 웰벡, 제이미 바디 등이고, 미드필더는 파비안 델프, 조던 헨더슨, 라힘 스털링, 제시 링가드, 에릭 다이어, 델레 알리, 루벤 롭투스 치크 등이다.

해리 케인은 세계가 인정하는 선수고, 마커스 래쉬포드, 제이미 바디, 라힘 스털링, 델레 알리 등은 세계 100대 선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