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무성, 2020년 총선 불출마 선언 “새로운 세상을 주도할 보수의 가치관을 정립하고 당에 새바람을 일으켜야 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15일 6·13 지방선거 참패로 최악의 성적표를 받은 것과 관련 "차기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새로운 보수 정당 재건을 위해 저부터 내려놓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사태에 대해 누구를 탓하기보다 각자가 자기 성찰부터 하는 반성의 시간이 돼야 한다"며 "한국당은 새로운 가치와 민생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해 몰락했다"고 반성했다.

김 의원은 "이제 우리는 처절한 자기반성과 희생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며 "책임과 희생이야말로 보수의 최대 가치"라고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선과 정책의 대전환 시도를 해야한다"며 "새로운 세상을 수호할 보수 가치관을 새로 정립하고 당에 새 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보수 통합을 위해 새로운 보수당의 재건을 위해 바닥에서 전진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 뉴시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 뉴시스

다음은 김무성 의원의 발언 전문.

오늘은, 이 사태에 대해 누구를 탓하기보다는 각자가 자기성찰부터 하는 반성의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자유한국당은, 새로운 가치와 민심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해서 몰락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처절한 자기반성과 자기희생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책임과 희생이야 말로 보수의 최대가치입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선과 정책의 대전환을 시도해야 합니다. 

새로운 세상을 주도할 보수의 가치관을 정립하고 당에 새바람을 일으켜야 합니다. 

새로운 보수정당 재건을 위해 저부터 내려놓겠습니다.

저는 차기총선에 출마하지 않겠습니다. 

분열된 보수의 통합을 위해 새로운 보수당의 재건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