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 묵은지 볶음 레시피 공개…60년 손맛 김수미표 특별 비법은 무엇? ‘궁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tvN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가 공개한 묵은지 특급 비법이 공개돼 화제다.

김수미는 60년 손맛에서 우러나온 묵은지 볶음 레시피를 공개해 이슈를 몰고 있다.

13일 방송된 ‘수미네 반찬’ 2화에서는 김수미의 손맛이 고스란히 담긴 레시피가 모습을 드러냈다.

김수미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살뜰하게 전수하면서도 특유의 카리스마를 방출하는 등 반찬 맛의 대가다운 면모를 뽐내고 있다.

이날 밥상을 장식할 메인 재료는 김수미의 시그니처 메뉴인 묵은지와 제철을 맞은 갑오징어, 김수미는 묵은지 김치찜, 묵은지 목살찜, 갑오징어 순대 요리를 계량이 아닌 오로지 60년 경력에서 우러나온 손맛으로 순식간에 완성해 ‘번개킴’이라는 별칭을 얻는다.

특히 수미네 묵은지 볶음의 특별 비법은 ‘밴댕이’, ‘멸치’로 밝혀졌다.

tvN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눈대중으로 간을 하는 김수미 덕분에 외국인 요리사 미카엘은 정확한 양념 분량을 이해하지 못한 채 우왕좌왕한다.

지난 방송에서 김수미의 애제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 최현석은 이날 남다른 자세로 요리에 참석했다.

음식에 있어 둘째가라면 서러운 노사연의 행복한 먹방 또한 안방극장을 군침 돌게 만든다.

김수미로부터 “살찔 음식만 좋아한다”는 핀잔을 받으면서도 소신 있게 설탕을 듬뿍 뿌리는가 하면, 묵은지 목살찜을 쉴 새 없이 맛보며 감탄했다.

노사연을 사로잡은 김수미표 묵은지 음식은 tvn ‘수미네 반찬’은 수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