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모르파티’ 개사곡 ‘탈모르파티’, 유튜브 조회수 300만 돌파…‘탈모인의 애환 담아’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8.06.13 13: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탈모르파티’의 조회수가 300만을 넘어섰다.
 
지난 4월 ‘트위치TV’ 스트리머 겸 유튜버 갱복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갱복치] 탈모르파티 풀버전”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6월 13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340만을 넘은 상태다. 풀버전이 아닌 기존 영상도 조회수 145만을 달성해 실질적인 조회수는 500만에 가깝다.

갱복치 유튜브 채널
갱복치 유튜브 채널

 
또한 좋아요는 4만 5천에 이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연자의 히트곡 ‘아모르파티’를 개사한 노래인 ‘탈모르파티’는 탈모인의 애환을 담은 중독성 넘치는 가사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탈모르파트라는 내용이 들어간 영상만 1만 2천개가 넘는 상태. 일종의 패러디곡인 ‘탈모르파티’가 또 다른 패러디, 커버의 대상이 되고 있는 셈이다.

갱복치 유튜브 채널
갱복치 유튜브 채널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갱복치님 당신은 도덕책..”, “김도님 노돌리님 보고 있나”, “(유튜브 검색창에) ㅌ만 쳐도 나오는 건 뭐지”, “원본 아모르파티도 그렇지만 완전 수능금지송임”, “노동요로 쓰고 있어요”, “그렇습니다 여러분 탈모는 죄가 아닙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뜨거운 반응에 톱스타뉴스는 갱복치에게 간단한 소감을 요청했다. 이에 그는 “나도 장난삼아 불러 올린 노래가 이렇게 뜰 줄 몰랐는데 유행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왜 인기가 많아졌는지는 잘모르겠다.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다”는 소감도 덧붙였다.
 
해당 영상은 갱복치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TV’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