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시아 최강 MVP PK, 조텍컵 마스터즈 CS:GO 아시아 파이널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총상금 30만 달러의 ‘조텍컵 마스터즈(ZOTAC CUP MASTERS) CS:GO(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아시아 파이널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 MVP PK가 태국의 SIGNATURE CSGO를 세트 스코어 2대0으로 꺾으며 아시아 파이널 우승을 차지했다.
 
‘조텍컵 마스터즈 CS:GO 아시아 파이널’은 글로벌 PC 전문기업 ‘조텍(ZOTAC Technology)’이 주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의 아시아 지역 대표 선발전이다. 아시아 파이널 우승팀은 미국, 유럽, 중국 대표팀과 실력을 겨룰 최종 그랜드 파이널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아시아 최대 IT 컴퓨팅 엑스포인 대만 ‘컴퓨텍스(COMPUTEX)’에서 6월 5일(화)부터 9일(토)까지 진행됐다.
 
지난 준결승전을 패-승-승 역전 스코어로 어렵게 통과한 MVP PK는 6월 9일 펼쳐지는 결승전에서는 태국 팀 SIGNATURE CSGO과 맞붙게 됐다.

조텍코리아
조텍코리아

 
1세트, 수비 진영(CT)으로 시작한 MVP PK는 전반적으로 탄탄한 수비력을 선보였다. 상대 공격을 잘 막아내며 11대4의 스코어로 전반전을 안정적으로 끝냈다.
 
그러나 이어지는 후반전에서는 SIGNATURE CSGO가 기세를 가져갔다. MVP PK는 단 1점만을 따내고 8점을 연달아 내줘 12대 12의 동점 상황까지 따라 잡히고 말았다. 하지만 25라운드에서 Termi의 슈퍼플레이를 기점으로 MVP PK가 불리해져 가던 게임 흐름을 다시 가져왔다. 이후 단 1점의 실책도 없이 16점까지 따낸 MVP PK는 16대 12의 스코어로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는 SIGNATURE CSGO가 선택한 트레인 맵으로 진행됐다. MVP PK는 이번에도 수비 진영(CT)으로 시작했다. 상대팀이 선택한 맵이었음에도 MVP PK는 상대보다 더 유기적인 플레이를 선보여 오히려 12대 3의 스코어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SIGNATURE CSGO는 후반전에서 분전을 펼쳤다. MVP PK 선수들을 연속적으로 끊어내며 스코어를 차근차근 따라잡아갔다. 하지만 반전은 없었다. MVP PK는 후반 집중력을 잃지 않고 안정적인 점수 차이를 쭉 유지했다. 특히 XigNwOw!이 상대 선수들을 차례대로 정리하면서 16대 10의 스코어로 2세트도 승리했다.
 
이로써 MVP PK는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조텍컵 마스터즈 CS:GO 아시아 파이널 최종 우승컵을 차지했다. 아시아 지역 우승팀이 된 MVP PK에게는 우승상금 1만 달러와 함께 총상금 30만 달러를 놓고 세계적인 CS:GO 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그랜드 파이널 진출 티켓이 쥐어지게 된다. 최종 조텍컵 마스터즈 CS:GO 그랜드 파이널은 다가오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홍콩 eSports & Music Festival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