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튜버 밤비걸, 뷰티 콘텐츠 업로드 중단 선언 “꾸미는데 쓰는 시간, 더 이상 즐겁지 않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유튜버 밤비걸(본명 심정현)이 뷰티 콘텐츠 업로드 중단을 선언했다.

오늘(12일) 밤비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앞으로는 뷰티 콘텐츠가 아닌 다른 콘텐츠로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어서 영상을 찍게 됐다”며 “저는 더 이상 저를 꾸미는데 많은 시간을 쓰는 것이 즐겁지 않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메이크업과 관련된 콘텐츠를 찍으면서 항상 더 예뻐져야만 할 것 같고 완벽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을 많이 느꼈었고 그것이 저 스스로를 사랑하게 하기보다는 계속 타인과 외적인 면을 비교하고 스스로 평가하게 되더라”며 “어느 순간 내가 뷰티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게 행복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차분히 시간을 갖고 제 자신을 되돌아보니 저에게 행복을 주는 것들이 많이 바뀌어 있더라”고 고백했다.

밤비걸 / 밤비걸 인스타그램
밤비걸 / 밤비걸 인스타그램

밤비걸은 “남들이 어떻게 볼까 고민하는 시간을 아껴서 저를 위해서 그 시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저에게 집중하는 시간들을 보내다 보니 이 소소한 일상이 주는 행복들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졌다”며 “이런 저의 생각은 지금 유튜브 유저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뷰티 카테고리와는 조금 거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뷰티 크리에이터는 이제 그만하겠다. 앞으로는 제가 좋아하는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콘텐츠로 여러분들을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밤비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밤비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992년생으로 올해 27세인 밤비걸은 고려대학교 지리교육과를 졸업했다. 

지난 1월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진학과 함께 잠정 휴식기를 가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밤비걸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약 48만 4천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0만 명이다.

그동안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뷰투버로 활동했던 밤비걸은 이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하 밤비걸 인스타그램 글 전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밤비걸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앞으로는 뷰티 콘텐츠가 아닌 다른 콘텐츠로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이렇게 영상을 찍게 되었습니다!

기존 콘텐츠를 많이 사랑해주셨던 구독자분들께서는 많은 아쉬움이 들 수도, 조금은 실망하실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는 더 이상 저를 꾸미는데 많은 시간을 쓰는 것이 즐겁지 않아요.

물론, 저도 메이크업이 자신을 가꾸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열심히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분명 그 방법을 많은 분들께 재미있고 쉽게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는 메이크업과 관련된 콘텐츠를 찍으면서, 항상 더 예뻐져야만 할 것 같고 완벽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을 많이 느꼈었고, 그것이 저 스스로를 사랑하게 하기보다는 계속 타인과 외적인 면을 비교하고 스스로 평가하게 되더라고요.

어느 순간, 내가 뷰티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게 행복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했어요.

저도 처음에는 정말 당황스러웠답니다. 

제가 그렇게 좋아하던 화장품인데, 권태기가 온 걸까 싶기도 했어요.

하지만 차분히 시간을 갖고 제 자신을 되돌아보니, 저에게 행복을 주는 것들이 많이 바뀌어 있더라고요.

저는 요즘 민낯이나 아주 가벼운 화장으로 다니는 걸 좋아해요.

남들이 어떻게 볼까 고민하는 시간을 아껴서 저를 위해서 그 시간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정말 마음에 여유가 많이 생기더라고요.

저를 위한 시간에는 꼭 책이나 영화 같은 거창한 취미생활이 아니더라도, 저는 그냥 푹신한 침대 위에서 나른한 오후를 더 즐기기도 하고요.

저에게 집중하는 시간들을 보내다 보니, 이 소소한 일상이 주는 행복들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졌어요.

다시 콘텐츠를 찍어보고 싶은 마음도 생겼습니다.

이런 저의 생각은 지금 유튜브 유저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뷰티 카테고리와는 조금 거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뷰티 크리에이터는 이제 그만하려고요!

앞으로는 제가 좋아하는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콘텐츠로 여러분들을 찾아갈게요! 두근두근!

구독자가 많이 줄어들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 아무도 봐주는 사람이 없을까 두렵기도 하지만, 한번 사는 인생! 해보고 싶은 것 하면서 살아보기로 했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혹시 계시다면 힘찬 응원 기다리고 있을게요!

나에게 집중하는 일상이 주는 소소한 행복을 찾으러 같이 떠나봐요!

p.s) 본업은 여전히 대학원생이 될 것 같아요! (>_< ,,, 아마 본업으로 크리에이터를 하고 싶어도....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는 광고 수익이 나지 않아서 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지만요 ㅋㅋㅋㅋ 하하핳)

여러분들과 나누고픈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 때 언제든지 영상으로 찾아올 테니, 기대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