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김부선 딸 이미소, 이재명 스캔들 의혹에 “학교 졸업 사진정리 중 발견해 즉시 파기했다, 이후 손편지로…” 고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이재명(54)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영화배우 김부선(57)의 불륜 스캔들이 가열되는 가운데 김부선의 딸인 탤런트 이미소(30)가 입을 열었다. 11일 인스타그램에 "선거 때문에 엄마를 허언증 환자로 몰아가려고 하는데 그 당시 진실을 말해주는 증거는 제가 다 삭제해버렸습니다"고 적었다.

'문제의 사진'이 존재했음을 분명히 했다.

김부선은 바른미래당 김영환(63) 경기도지사 후보 기자회견, 10일 KBS 인터뷰 등을 통해 2007년 12월12일 이 후보와 인천에서 처음 데이트를 하면서 바다를 배경으로 서로 사진을 찍어줬는데 자신이 찍힌 사진은 있지만, 자신이 이 후보를 찍은 사진은 현재 찾을 수 없다고 전했다.

이미소는 "사실 증거는 가해자가 자신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제시해야 하는 것이지 피해자가 자신이 피해 받은 사실을 증명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며 "저희 엄마 그 자체가 증거이기에 더 이상 진실 자체에 대한 논쟁은 사라져야 합니다"고 강조해 진실 논란에 휩싸인 김부선에게 힘을 실었다.

영화배우 김부선 / 뉴시스
영화배우 김부선 / 뉴시스

이미소는 김부선이 이 후보 관련 문제를 제기하는 데 줄기차게 반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의식한 듯 "저는 시끄러운 것을 싫어합니다. 제 탄생 자체가 구설이었기 때문에 조용히 살기를 바랐습니다. 그래서 여지껏 어떤 일이든(옳은 일이어도) 엄마 입장에서 진심으로 엄마 마음을 들어주지 못한 채 회피하고 질책하기 바빴습니다"고 고백했다.

그런 자신이 이번 논쟁에 가세한 것에 대해 "처음부터 침묵을 바라온 저로서 이 결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스스로의 약속을 어긴다는 생각이 모순 같기도 하고, 더 다칠 생각에 많이 무섭기도 합니다. 항상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엄마가 싫었고, 사실 지금도 여전히 밉습니다"면서도 "이번에도 제 마음 편하고자 침묵하고 외면한다면 더이상 제 자신을 사랑할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런 얘기를 하게 됐습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미소는 자신의 김부선 옹호가 또 다른 논란으로 비화하는 것을 경계하며빠른 종결을 원하는 마음을 분명히 했다.

"(제 말도) 논란이 되겠지만, 저는 논란을 일으키려 하는 것이 아닙니다. 논란을 종결시키고자 하는 바입니다. 서로의 실수와 지난 일로 과거에 머무는것이 아니라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소명의식을 갖고 제 역할을 잘 하길 바랄 뿐입니다. 더 이상 선거 잔치에 저희를 초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집앞에 계시는 기자분들도 퇴근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상처받은만큼 상처받았을 이 후보님의 가족분들에게도 (엄마를) 대신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며 이번 사태의 최대 피해자일 수밖에 없는 가족으로서 동병상련도 드러냈다.

<이하 김부선씨 딸 이미소씨 인스타그램 글 전문>

안녕하세요. 이미소 입니다. 정말로 많은 고민 끝에 제 의견을 적고자 합니다.

처음부터 침묵을 바래온 저로써 이 결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제 스스로의 약속을 어긴다는 생각이 모순 같기도 하고 또 더 다칠 많이 무섭기도 하지만 다시 일어나고 싶은 마음에 얘기하고자 합니다. 

이 일은 제가 대학교 졸업공연을 올리는 날 기사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창피한 마음에 엄마에게 공연을 보러오지 말라고 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그 후 졸업관련 사진을 정리하던 중 이 후보님과 저희 어머니의 사진을 보게 되었고 그 사진을 찾고 있는 엄마를 보고 많은 고민 끝에 제가 다 폐기해버렸습니다. 

그 이후에 그런 손편지를 쓰게 되었고 저를 봐서라도 함구해달라고 부탁을 했고 약속을 했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하지 않으셨는데 후보 토론의 과정 속에 뜻하지 않게 다시 논란이 되었습니다. 

세상 사람들 중에서는 이번 선거의 결과 때문에 엄마와 그분의 그 시절 사실관계 자체를 자꾸 허구인냥 엄마를 허언증 환자로 몰아가려고 하시는데 그때 당시의 진실을 말해주는 증거라 함은 제가 다 삭제시켜버렸지만, 사실 증거라고 하는 것이 가해자가 자신의 결백을 입증하기위해서 제시해야하는 것이지, 피해자가 자신이 피해 받은 사실을 증명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기에, 또한 사실상 모든 증거는 저희 엄마 그 자체가 증거이기에 더 이상 진실 자체에 대한 논쟁은 사라져야 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시끄러운 걸 싫어합니다. 제 탄생자체가 구설수였기 때문에 앞으로는 모두가 조용히 살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저는 배우라는 직업을 하게 되었고 무명배우이지만 누구의 딸이 아닌 배우 이미소 라는 이름을 갖고자 노력했고, 그 환경과 그런 제 성향에서 상처받지 않고 망가지지 않으며 예쁘게 살고자 늘 제 자신을 탐구하는 사람입니다. 

항상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엄마가 싫었고 그래서 저는 여지껏 어떤 일이든(옳은 일이여도) 엄마의 입장에서 진심으로 엄마의 마음을 들어주지 못하고 회피하고 질책하기 바빴습니다. 사실 지금도 여전히 밉지만 이번만큼도 제 마음 편하고자 침묵하고 외면한다면 더 이상 제 자신을 사랑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런 얘기를 하게 됐습니다. 

논란이 되겠지만 저는 논란을 일으키려 하는 게 아닙니다. 논란을 종결시키고자 하는바 입니다. 서로의 실수와 지난 일로 과거에 머무는 것이 아닌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소명의식을 갖고 제 역할을 잘하길 바랄 뿐입니다. 또 더 이상 선거잔치에 저희를 초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집 앞에 계시는 기자분들도 퇴근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상처받은 만큼 상처받았을…이재명 후보님의 가족분들에게도 대신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배우 이미소로서 좋은 소식으로 뵙길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