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숨어있는 맛의 달인’, 충남 금천 짬뽕-볶음밥부터 안동 마늘족발 달인까지…‘달인은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생활의 달인’ 626회에 등장한 충남 금천 짬뽕-볶음밥 달인&안동 마늘족발 달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SBS ‘생활의 달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626회] 숨어있는 맛의 달인-금천 짬뽕·볶음밥 달인, 와일드 캠핑 달인 2탄, 안동 마늘 족발 달인”이라는 제목의 공지를 게재했다.

‘생활의 달인’ 방송캡쳐
‘생활의 달인’ 방송캡쳐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숨어있는 맛의 달인

- 금천 짬뽕·볶음밥 달인(정기선 (男 / 65세 / 경력 40년)

<x춘관>

충남 금산군 추부면 삼육로 10


2. 와일드 캠핑 달인 - 한호준 (男)

<한스캠핑>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309번길 15 세광빌딩 202호
www.hanscamping.com


<멍우리협곡캠핑장>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소회산길 400


3. 안동 마늘족발 달인 - 최철원 (男 / 50세)

<xx족발보쌈>

경북 안동시 합전2길 23
 


626회에 대해 ‘생활의 달인’은 아래와 같이 예고한 바 있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1. 은둔식달 - 금산 짬뽕.볶음밥 달인 

방송에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는 전국구 프로젝트 ‘은둔식달隱遁食達’! 이번 주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충남 금산군. 이곳에 오랜 내공을 자랑하는 3대 노포 중식당이 있다는데. 그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곳은 바로 정기선(女 / 65세 / 경력 40년 ) 달인의 가게. 이 지역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특히나 달인의 짬뽕과 볶음밥은 중식의 고수들도 감탄할 정도라는데. 그 맛의 비밀은 바로 돼지등뼈를 훈연 숙성해 만든 특별한 육수! 볶은 채소와 고기, 해물에 육수를 넣어 끓여주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이 중독성이 있단다. 또 양파를 가미해 단맛을 살려준 밥으로 만든 볶음밥은 오랜 내공이 담긴 달인의 손기술로 불 맛을 살려줬다고. 34년 동안 변하지 않는 맛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달인의 맛있는 이야기 공개된다.

2. 와일드 캠핑 달인 

지난주 최소한의 장비를 이용해 기상천외한 캠핑 기술을 선보였던 한호준 (男) 달인! 껌 종이로 불을 피우는가 하면 조개껍데기로 천연 시멘트를 만들어 화제가 됐는데. 그런데, 지난주는 예고편에 불과했다? 이번 주 더욱 기발한 캠핑 노하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여름철 캠핑의 백미는 바로 수영! 그러나 자칫하다 인명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그런데 구명조끼가 없어도 대나무만 있으면 걱정 없다?! 그뿐만 아니라 야외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장비인 전자레인지도 ‘이것’만 있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단다. 마지막으로 금강산도 식후경! 기발한 캠핑 요리까지~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캠핑을 즐기는 한호준 달인의 와일드 캠핑 이야기를 만나보자.

3. 안동 마늘족발 달인 

야식의 최강자라고 불리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음식 족발. 그중에서도 안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족발이 있다는데. 바로 최철원 (男 / 50세) 달인의 가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마늘족발이 그 주인공이다.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살코기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라고. 그 비법은 바로 ‘배죽’! 배는 연육 작용을 도와줘 족발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는데. 여기에 ‘곤약’과 ‘이것’을 섞어 돼지 족을 숙성시키면 잡냄새도 없어지고 지방층도 얇아진단다. 마지막으로 족발 위에 알싸한 마늘의 맛을 잡은 비법 양념장을 더하면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달인만의 ‘마늘 족발’ 완성된다는데. 이 족발이 탄생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는 달인. 그의 값진 땀방울이 담긴 특별한 족발 이야기가 시작된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