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이성재(가명), 박꽃수레 실종 사건 외에도 관련된 실종 사건이 있다? #김영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에서 이성재(가명)을 조명했다.
 
9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의 1127회에는 ‘700일의 기다림 - 日 박꽃수레(사토 유우) 실종 사건’ 편이 방송됐다.
 
과거 ‘그알’은 박꽃수레(사토 유우) 실종 사건에 대한 제보를 받은 바 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방송 캡처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2016년 7월 초 무렵,  일본 미야기현 혹은 후쿠시마현에서 실종된 박꽃수레씨(당시 42세)를 찾고 있습니다.  실종 이후 박꽃수레씨를 목격하셨거나, 관련 내용을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82-2-2113-5500
sbs21135500@gmail.com

 
박꽃수레 씨의 행방이 묘연해진 후, 남은 것은 그녀가 한국에 남겨두고 간 물건들뿐이었고 그 중에 48통의 편지가 있었다.
 
발신인은 오래전 그와 결혼을 약속했던 이성재(가명)라는 이름의 남자였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방송 캡처

 
그는 그가 실종 직전 마지막으로 만난 유일한 사람이었다. 또한 박꽃수레 씨와 그의 남편 카드를 도용한 인물이기도 했다.
 
그리고 제작진은 그 남자 주변에서 사라진 사람이 박꽃수레 씨뿐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한다. 그는 08년도에 실종된 김영돈 씨.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방송 캡처

 
2010년 6월 일본 미야기현 대나무 숲에서 사체로 발견된 한국인 유학생 김영돈 씨는, 2008년 10월 흔적 없이 실종됐다. 그리고 실종 전, 김씨의 주변을 맴돌던 이성재의 흔적이 발견된다. 더욱 의문스러운 것은 박꽃수레씨가 갖고 있던 48통의 편지 속에 김영돈 씨가 언급되어 있었던 것. 두 사람은 김씨의 실종과 어떤 관련이 있는 걸까.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방송 캡처

 
김영돈 씨의 실종 직후 이성재(가명) 씨는 그가 살아있을 것이라 강하게 주장했던 인물이라고 한다. 일본 경찰과 한국 영사관이 김영돈 씨 실종 직후 가장 먼저 연락한 주변인이기도 했다는 것이 ‘그알’의 설명. 하지만 김영돈 씨는 후일 일본의 한 대나무숲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왜 이성재 씨는 김영돈 씨가 당시 살아있다고 주장한 것일까.
 
공정식 경기대 범죄심리학 교수는 “이성재 씨(가명) 입장에서 볼 때 김영돈 씨가 아직 살아있다고 보여져야할 필요가 있었다”고 진단했다.
 

그 필요란 대체 무엇일까.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는 매 주 토요일 저녁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