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문수-안철수, ‘용산 상가 붕괴’ 관련 일제히 박원순 책임공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문제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김문수 자유한국당 후보와 안철수 바른미래당 후보는 지난 6일 용산 상가 건물 붕괴 사고에 대해 일제히 ‘박원순 책임론’을 펴며 책임공세를 이었다. 

김 후보는 이날 SBS 라디오 연설에서 지난 3일 발생한 용산 상가 건물 붕괴 사고를 거론한 뒤 “정비구역지정 10년이 넘었는데 재개발·재건축되지 않아 발생했다”며 “대형 사고가 날 뻔 했는데도 박 후보, 잘못을 모른다”고 비판했다.

안 후보 역시 동작구 집중유세에서 “박 후보가 ‘서울시 잘못 없다, 용산구 탓이다’라고 했다. ‘안전관리는 조합과 시공사 몫’이라고도 했다”며 “다시 또 유체이탈 화법”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특히 “세월호 참사 때 청와대가 컨트롤타워가 아니었다고 조작했던 끔찍한 악몽까지도 되살아난다”고도 했다.

또한 이들은 아울러 제 63회 현충일을 맞아 안보 중요성도 일제히 강조하고 나섰다.

김 후보는 라디오 연설에서 “서울은 북한 핵의 가장 큰 위협을 받고 있다”며 “서울이 휴전선 지척에 있다 보니 ‘서울 불바다’ 협박처럼 북한의 핵 위협, 전쟁 공갈이 먹히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북미 정상회담이 잘 되기를 바란다. 이것은 진심”이라면서도 “북한이 진정으로 북핵 제거 의지가 있는지는 철저히 살펴야 한다. 이 점과 관련해 저 자신은 아직도 의문을 갖고 있다”고 북한의 한반도 비핵화 의지에 의문을 던졌다.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유수호탈북민연합 주관으로 열린 김문수 후보 지지 탈북민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안 후보 역시 KBS 방송연설을 통해 “야포가 서울에 날아올 수 있는 상태로 비핵화와 평화를 이야기하는 것이 공허한 것”이라며 “평화의 의지가 있다면 먼저 장사정포를 30㎞ 이상 후퇴시키길 바란다”고 북한에 요구했다.

그는 또 “요즘 북미회담을 북한식 표현대로 ‘조미회담’으로 부르는 분들이 있어 국민들 마음이 불편하다”고 발언, 지난 2차 남북 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을 ‘조미 정상회담’으로 표현한 점을 우회 비판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